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채소를 절일 필요 없이 양념에 고춧가루를 섞어 버무리기만 하면 김치를 만들 수 있는 획기적인 제품이다. 양파, 마늘, 액젓, 풀 등 김치에 필요한 양념이 황금 비율로 한 팩에 다 들어 있어 제철 채소와 고춧가루만 준비하면 배추 겉절이는 5분, 보쌈김치는 수육을 삶는 동안 뚝딱 완성할 수 있다.
샘표 마케팅 관계자는 "김장철을 맞이하는 모습은 달라도 김장철의 추억을 떠올리며 제철 별미를 즐기고 싶은 마음은 같을 것이란 생각으로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추가 양념을 준비할 필요 없고 채소를 절일 필요도 없는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으로 쉽고 맛있게 김장철 별미를 즐겨보시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한편,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2023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에서 2관왕을 수상하며 혁신성을 인정받았다. 대한민국푸드앤푸드테크대상은 다양한 식품의 차별점을 파악하고 우수한 제품을 알리는 시상식으로, 새미네부엌 물김치양념은 소스 및 양념 부문 ‘베스트 오브 2023’에 선정됐다. 새미네부엌 부추파김치양념은 소비자 만족도가 높은 제품으로 선정되며 ‘컨슈머초이스상’을 수상했다. 새미네부엌 김치양념은 복잡하고 어렵게 느껴지는 김치 만들기를 누구나 쉽게, 맛있게 완성할 수 있도록 하면서 요리하는 즐거움을 선사한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울카페쇼, 2024년 커피 트렌드 키워드 ‘투게더(TOGETHER)’ 선정
서울카페쇼는 매년 참가 브랜드의 전시 품목과 소비자 동향을 분석한 결과를 바탕으로 트렌드 키워드를 발표한다. 오는 8일(수)부터 글로벌 36개국 675개 사 3,750여 개 브랜드가 참가해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역대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2023 서울카페쇼(The 22nd Seoul Int’l Cafe Show, 이하 서울카페쇼)는 이번 2024년 커피 산업 트렌드 키워드로 ‘T.O.G.E.T.H.E.R’를 선정했다.
이번에 서울카페쇼가 선정한 키워드 투게더(T.O.G.E.T.H.E.R)’는 ▲Tailored Experiences(맞춤형 경험) ▲Open-minded Diversity(열린 다양성) ▲Global Taste Exploration (세계적 맛 탐구) ▲Ethical Ingredient Sourcing(윤리적 원료 확보) ▲Tech Integration(기술 통합) ▲Healthy Choices(건강한 선택) ▲Eco-friendly Initiatives(친환경 노력) ▲Relaxation Rituals(휴식의 의식)로 빠르게 변화하는 커피산업이 2024년을 맞이하면서 발견될 수 있는 8가지 흐름에 대해 주목했다.
특히 2024 커피산업 키워드로 선정한 ‘투게더’는 커피의 생산과 유통을 거쳐 고객에게 소비되기까지의 다양한 과정과 요소가 서로 화합하고 상생하는 모습을 내포한다. 서울카페쇼는 올해 전시 주제인 ‘함께 새롭게: Blend New, Brand New’에 맞춰 지속 가능한 카페 산업의 성장을 위한 방향성 제시와 함께 2024년의 커피 트렌드를 총망라해 선보일 예정이다.
◆서해 기상악화…인천∼섬 13개 항로 여객선 운항 통제
한국해양교통안전공단 인천운항관리센터에 따르면 이날 오전 6시 20분 현재 인천 앞바다와 먼바다에는 2∼3m의 높은 파도가 일고 초속 15m 안팎의 강한 바람이 불고 있다.
이에 따라 인천∼백령도와 인천∼연평도 등 13개 항로를 오가는 여객선 16척의 운항이 통제됐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