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카페24, 삼양사 첫 공식 D2C 쇼핑몰 '서브큐몰' 구축 지원 外

기사입력:2023-09-13 08:58:06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페24가 큐원, 서브큐 등 식품 브랜드를 보유한 대형 식품·화학 기업 삼양사의 공식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대표 이재석)'는 삼양사의 식자재 유통 전문 브랜드 '서브큐'의 대표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첫 공식 D2C(Direct to Consumer, 소비자 대상 직접 판매) 쇼핑몰 구축을 지원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쇼핑몰 제작에는 기업 규모별 맞춤 전자상거래 사업 성장을 지원하는 '카페24 엔터프라이즈 서비스'를 활용해 기능 구현 비용과 시간을 대폭 절감했다. 삼양사는 지난해 기준 매출액 2조 6000억원을 기록했고, 식품 부문만으로도 연 매출 1조원을 넘긴 코스피 상장 기업이다. 각종 냉동식품부터 커피·베이킹 재료부터 육가공품, 소스, 과일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상품을 카테고리별로 판매한다. ‘히스탕’, ‘쿠프드팟, ’메테 뭉크‘ 등 삼양사가 유통하는 유럽 유명 브랜드와 상품을 소개하는 페이지도 마련했다.

삼양 '서브큐몰' 쇼핑몰은 일반 소비자부터 사업자 고객까지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특히 사업자(B2B, 기업간거래) 대상으로 한 특화 기능을 구현한 점이 돋보인다. 세부적으로 ▲한 번에 식재료를 100만원 이상 주문하는 고객에게 특별 할인 단가를 제안하는 '대량 구매', ▲결제 수단을 등록해 두면 사전 설정한 배송 주기와 날짜에 자동으로 주문부터 배송까지 이뤄지는 '정기 배송' ▲30만원 이상을 구매한 고객에 무료 보냉 포장, 무료 배송, 냉동 탑차 배송 등으로 상품 배송 품질을 높인 ‘꽁꽁 배송’ 기능 등이 대표적이다. 그 외에도 회원 중 사업자등록번호가 있는 사업자 고객을 위한 별도 인증 방식, 할인·적립 혜택, 샘플키트 등 맞춤 서비스까지 탑재했다.

일반 개인고객(B2C) 대상으로는 구매 금액에 따라 패밀리, VIP, VVIP등 회원 등급과 맞춤 혜택을 부여해 충성 고객을 효과적으로 관리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더불어 고객들이 다채로운 콘텐츠를 즐길 수 있는 쇼핑 환경까지 더했다. 서브큐 소속 셰프가 삼양사 제품을 활용해 양식, 중식, 제과제빵, 음료 등 다양한 요리를 만드는 콘텐츠인 '셰프 레시피'가 대표적이다. 해당 코너에서는 자세한 요리법과 필요한 재료, 온라인 세미나 영상과 추천하는 삼양사 제품 정보를 제공해 일반 소비자에게 자사 상품을 한층 친숙하게 소개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삼양사는 다양한 유형의 고객에게 맞춤 서비스와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 특히 일반 개인 고객부터 사업장으로 상품을 도매 구입해 정기적으로 배송 받기 원하는 사업자 고객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요에도 손쉽게 대응할 수 있어 매출 향상은 물론, 사업 효율성까지 높일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는 반응이다.
앞으로 카페24는 삼양사가 필요로 하는 기능을 추가로 구현하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이어갈 수 있도록 꾸준히 지원할 예정이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카페24 플랫폼을 이용하면 기업 쇼핑몰 구축에 드는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이면서도 각 쇼핑몰 특성에 맞는 기능은 유연하게 구현할 수 있어 대형 기업 다수가 카페24를 찾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사가 원하는 쇼핑몰 기능을 더욱 자유롭게 구현할 수 있도록 플랫폼 기능을 고도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NHN두레이, 고객사 환경에 맞는 설치형 협업도구 상품 ‘엔터프라이즈 패키지’ 출시

엔에이치엔두레이(NHN Dooray!, 대표 백창열, 이하 NHN두레이)가 기업 보안 정책 상SaaS(Software-as-a-Service) 협업도구 도입이 어려웠던 기업들을 위한 설치형 상 품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고객사 인프라에도 호스팅 지원이 가능한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고객사의 니즈를 세부적으로 충족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NHN두레이가 내놓은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고객사 자체 인프라 혹은 자체 클라우드 환경에 설치해 사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자체 인프라에 협업도구를 도입하기에 기업 데이터 보안 정책을 준수할 수 있고 기존 시스템을 연동해 협업에 용이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다. 그간 보안의 이유로 SaaS형태의 서비스를 이용하기 어려운 고객사들에게 기업별 환경을 고려한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탁월한 해결책이 될 것으로 보인다.
엔터프라이즈 패키지는 NHN두레이의 안정적인 기술력과 고객의 다양한 서버 환경에 맞는 서비스 제공 경험을 바탕으로 만들어졌다. 패키지를 도입하면 프로젝트(협업도구), 메일, 메신저가 기업별 인프라 환경에 맞춰 설치되고 이후 지속적인 업데이트로 최신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운영된다. NHN두레이는 설치부터 온보딩 교육, 전용문의 채널인 핫라인, 신속한 고객지원 서비스까지 철저한 대응과 밀착 관리를 지원할 계획이다.

NHN두레이는 정보보호인증을 받은 안정적인 클라우드 환경에서 제공되어 강력한 보안성을 자랑한다. 최근 국가정보원 보안성 검토를 통과하며 인트라넷인 업무망에도 SaaS 서비스를 제공하는 등 공공기관 협업도구 도입 1위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KISA(한국인터넷진흥원)이 주관하는 CSAP(클라우드 서비스 보안인증) SaaS 표준 등급에 이어 국제 표준 클라우드 보안 인증 'CSA STAR'에서 최고 수준인 'GOLD'를 취득한 바 있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 KIW 2023서 향후 전략 및 비전 밝혀

클라우드 컴퓨팅 및 디지털 전환(DT) 전문 기업 이노그리드의 김명진 대표는 지난 12일 개최된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3(KIW 2023)’에 초청받아 연사로 참석했다.

‘코리아 인베스트먼트 위크 2023’은 국내 대표 혁신기업 CEO를 비롯해 국내외 기관 및 개인 투자자들이 한곳에 모이는 국내 최대 규모의 IR 행사다. 올해는 ‘미래 성장을 주도하는 혁신 투자’를 주제로 혁신적인 인사이트를 가진 기업의 최고경영진과 마켓리더 100명이 연사로 나서 각 기업의 성장 전략과 미래 전망 등에 대해 발표한다.

이노그리드 김명진 대표이사는 유망 상장 예정 기업 CEO들의 릴레이 발표로 진행되는 ‘IPO EXPO’에 참여하며, IPO 대어급으로 꼽히는 SK에코플랜트, 두산로보틱스, 안다르 등과 어깨를 나란히 했다. 김 대표는 클라우드에 대한 개념을 정리하고 자체 기술력을 기반으로 이노그리드가 국내 클라우드 산업계에서 이룬 성과를 되짚고, ‘글로벌 클라우드 No.1’이 되기 위한 사업 전략과 비전에 대해 발표했다.

이노그리드는 2006년 설립된 토종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지난 10년 이상 클라우드 핵심 기술 개발에 주력해 왔다. 그 결과 지능형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관리 플랫폼(CMP) 전문 기업으로 자리매김하며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클라우드 풀스택 솔루션(CMP, IaaS, PaaS 등) 제공 ▲클라우드 데이터센터 구축&운영 사업 ▲클라우드 관제 및 운영관리 등 클라우드 사업의 전 과정에 참여하고 있다.

김 대표는 “자체 ’클라우드 R&D센터’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기술 개발 및 고도화에 힘쓰고 있으며, 그 결과 국내 클라우드 솔루션 최초로 보안기능 확인서를 획득하는 등 총 237종의 특허, 품질 인증, SW저작권과 같은 지식재산권을 보유하고 있다”며 클라우드 기술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보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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