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제품 ‘서리태 토장’은 양반가의 비법장인 토장을 청년 농부들이 정성스럽게 키운 국산 검은콩 ‘청자5호’로 만든 프리미엄 된장이다. 토장은 된장을 더 맛있게 먹기 위한 선조들의 지혜가 담겨있는 비법장으로, 간장을 빼지 않고 통째로 발효 숙성해 깊고 진한 맛이 특징이다. 샘표는 2015년 전통 방식에서 착안한 ‘샘표 토장’을 출시해 프리미엄 콩된장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다.
‘청자5호’는 농촌진흥청 국립식량과학원이 토종 서리태를 개량해 내놓은 신품종이다. 겉은 검지만 속은 연한 녹색이며, 국립식량과학원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재래종보다 단백질 함량이 높고 안토시아닌과 이소플라본 등 항산화 물질 역시 각각 2.7배, 1.4배 높다고 알려져 있다. 샘표는 77년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우수한 품질의 검은콩인 ‘청자5호’의 최적의 발효 및 숙성 조건을 연구해, 검은콩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담은 된장을 상품화하는데 성공했다. 단백질 함량이 높은 ‘청자5호’로 간장의 맛 성분을 그대로 담아 발효 숙성한 ‘서리태 토장’은 차원이 다른 구수함과 감칠맛을 자랑한다.
샘표 관계자는 “선조의 맛있는 비법으로 만든 ‘토장’이 달지 않은 깊고 진한 장맛으로 소비자들에게 호평을 받고 있는 가운데, 점차 사라져 가는 전통 된장 맛을 지키고 다양한 장맛을 알리기 위해 토종 검은콩으로 만든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77년 발효 기술을 바탕으로 전통 장맛을 제대로 구현한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식자재왕·e왕마트, MBN 예능 ‘오픈전쟁’ 제작 지원 나서
푸디스트의 대한민국 대표 식자재 전문 브랜드 식자재왕과, 식자재왕 도매마트의 온라인몰인 e왕마트가 MBN 토요일 예능 프로그램 ‘사장의 탄생 - 오픈전쟁’(이하 ‘오픈전쟁’) 제작 지원에 나선다.
26일 방송된 ‘오픈전쟁’ 5회에서는 팀 미션을 위해 식자재왕 도매마트에 방문한 참가자들의 모습이 그려졌다. 참가자들은 신선한 식재료를 구비하고 있는 식자재왕 도매마트에서 대용량 소스 등 미션 수행에 필요한 여러 재료들을 구입했다.
식자재왕은 이번 제작지원을 통해 자영업자들이 식당에서 필요로 하는 물건들을 구비하고 있는 대표적인 식자재 브랜드로서 식자재왕 도매마트, 식자재왕 PB 상품, e왕마트(식자재왕 온라인몰) 및 e왕마트를 통한 아침배송 ‘굿모닝배송’ 서비스를 선보이고자 한다.
굿모닝배송은 e왕마트를 통해 밤 10시 이전에 식자재를 주문하면 해당 배송지를 담당하는 식자재왕 도매마트 지점에서 다음날 오전 2~9시에 배송해 주는 서비스다. 현재 서울 전역에서 서비스 중이며 경기/인천지역으로 배송 권역을 확장할 예정이다.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 내달 1일 개막…18개국 120개 업체 참가
부산시는 9월 1∼2일 부산 해운대구 벡스코 제1전시장에서 2023 부산국제의료관광컨벤션을 개최한다고 28일 밝혔다.
15회째인 올해 행사에서는 전시, 국제학술 및 세미나, 명의 초청 건강강좌, 해외 바이어 비즈니스 상담회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