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신원 ‘GCDS’ 국내 독점 전개권 계약 外

기사입력:2023-08-03 15:56:22
[로이슈 편도욱 기자] ㈜신원이 이탈리아 하이엔드 스트리트 브랜드 ‘GCDS(지씨디에스)’의 국내 독점 유통 및 영업에 관한 계약을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신원은 2024년부터 GCDS 국내 정식 오프라인 매장을 열고 본격적인 마케팅 활동에 돌입할 예정이다.
신원의 해외 럭셔리 브랜드 국내 독점 전개권 계약 체결은 올해 들어 이번이 두 번째다. 신원은 지난 5월 이탈리아 럭셔리 남성복 브랜드 ‘까날리(CANALI)’와 계약한 데에 이어, 이번에는 스트리트 브랜드 GCDS와의 계약으로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일궜다. 글로벌 패션 시장에서 주목받는 해외 신명품 브랜드의 잇단 전개권 확보를 통해 국내에서의 새로운 시장 개척에 나서겠단 계획이다.

GCDS는 2015년 이탈리아의 ‘줄리아노’, ‘지오다노’ 칼자 형제가 론칭한 브랜드다. 럭셔리 스트리트 브랜드를 표방하는 GCDS는 100% ‘메이드 인 이탈리아’를 내세우며 밀라노 기반 스트리트 웨어를 만들어 내고 있다. 비비드한 컬러, 다양한 소재, 디자이너의 상상력과 우수한 장인정신이 결합된 라인업을 매 시즌 선보이며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보유하고 있다.

GCDS의 창립자이자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줄리아노 칼자(Giuliano Calza)’는 이탈리아 최연소 디자이너이자 글로벌 패션계에서 가장 영향력 있는 인물 중 한 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줄리아노는 브랜드 론칭 이후 대중문화와 럭셔리, 이탈리아 장인정신을 믹스한 창의적이고 혁신적인 비전을 바탕으로 GCDS를 빠른 속도로 성장시켜내며 트렌드를 선도하는 대표적인 ‘뉴럭셔리’ 브랜드의 아이콘으로 안착시켰다.

GCDS는 의류 라인부터 각기 다른 컨셉을 결합한 가방, 신발, 모자 등 액세서리까지 판매하는 토탈 패션 브랜드로 운영하고 있다. 특히 GCDS의 아이덴티티가 묻어나는 로고를 활용한 티셔츠와 니트웨어가 대표 아이템으로 꼽히고 있다. 또 성별에 관계 없이 남녀 모두 가볍게 소화할 수 있는 젠더리스 아이템 라인도 제작하며 다양한 범주의 패션 아이템을 제안하고 있다.

GCDS는 세계적인 팝가수 ‘두아 리파’, ‘비욘세’ 등 국내외 유명 아티스들과의 커뮤니티 구축을 통해 공식 행사나 사복 패션으로 착용한 제품이 노출되면서 브랜드 인지도가 급상승했다. 또한 경계를 허무는 다양한 장르와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영역을 확장하기도 했다. ‘펩시’, ‘스폰지밥’, ‘헬로키티’ 등과 협업을 통해 GCDS의 시각으로 재해석한 키치하고 감각적인 캡슐 컬렉션을 출시하는 등 ‘보그 비즈니스(VOGUE Business)’가 선정한 2023년 A/W(Autumn Winter) 시즌 가장 영향력 있는 브랜드 TOP10에 선정되기도 했다.
현재 GCDS는 유럽, 아시아 등 전 세계 14개의 부티크와 250개 이상의 편집샵을 포함한 리테일 매장을 운영 중이며, 내년 상반기에는 한국이 공식 15번째 오프라인 매장 보유국이 된다.

신원 박정빈 부회장은 “MZ세대를 중심으로 국내 패션의 화두가 신명품으로 떠오르면서 인지도 높은 해외 패션 브랜드의 국내 판권을 확보해 소비자의 니즈를 만족시켜 주고 싶었다”며 “내년 상반기 국내 론칭하는 GCDS를 통해 국내에 새로운 신명품 브랜드의 이정표를 제시하고 트렌드를 선도하는 기업으로 거듭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신원은 1973년 설립된 글로벌 패션기업으로 베스띠벨리, 씨, 지이크, 파렌하이트, 마크엠, 이사베이, 비키 등의 패션 브랜드와 공식 온라인 종합 패션 플랫폼 ‘쑈윈도(SHOWINDOW)’를 운영하고 있다.

◆도드람한돈, 인지도∙선호도 1위 자리 공고히

한돈 대표 브랜드 도드람(조합장 박광욱)이 돼지고기 브랜드육 시장점유율 1위 자리를 지속하는 가운데 소비자 인식에서도 브랜드 1위를 달성했다.
도드람은 외부리서치전문기관 ㈜지앤컴리서치에 돼지고기 취식경험이 있는 전국 25세~59세 남녀 2,200명을 대상으로 돼지고기 소비 트렌드에 대한 온라인 설문조사를 의뢰했다.

소비자 응답 결과 ‘도드람한돈’은 최선호도, 최초상기도, 보조인지도, 주 구입 브랜드 등 설문 분야에서 1위를 차지했다. 이미지 경쟁력 조사 항목들도 높은 점수를 기록하며 한돈 브랜드 중 가장 먼저 떠오르고 선호하는 한돈 대표 브랜드임을 입증했다.

우선 가장 선호하는 브랜드를 꼽는 최선호도 조사에서 응답자의 47.2%가 ‘도드람한돈’을 선택했다. 특히 브랜드 관여도가 높은 30~59세 여성들의 최선호 비율은 절반에 가까운 지지도를 보이며, 2021년 이후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도드람한돈을 선호하는 가장 큰 이유로는 ‘국내산(45.7%)’이 가장 높게 나타났고, 그 외에도 ‘신뢰도‘, ‘광고홍보‘, ‘구입 용이성‘ 등을 이유로 들었다. MZ세대인 2030 연령층에서는 광고와 홍보를 자주 접하거나 평판이 좋아서 구입한다고 답변했고, 4050 연령층에서는 맛과 신선도를 손꼽았다.

박광욱 도드람 조합장은 “도드람은 지난 6월 15일 통합사옥인 도드람타워 준공식을 개최하며 전문식품기업으로의 도약을 알리는 2030 비전선포식을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의 목소리를 귀담아 들어 최고의 품질과 맛을 선사하는 전문식품기업으로 나아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며, 1등 한돈 브랜드 자리를 굳건히 지키겠다”고 전했다.

◆광주 풍암호수공원 '여름 불청객' 녹조 올해도 되풀이

광주 서구 도심의 풍암호수공원에 올해도 여름 불청객인 녹조가 나타났다.

3일 광주 서구에 따르면 지난달 25일 올여름 장마가 끝나고 본격적인 무더위가 시작되자 풍암호수 가장자리에서 중심부 쪽으로 녹조가 퍼지고 있다.

서구는 담당 부서가 매일 풍암호수공원을 살펴보는데 폭염이 지속하면서 녹조 농도가 점점 짙어지고 있다고 설명했다.

풍암호수공원 올여름 녹조 발생 시기는 지난달 말부터 이달 1일 사이인 것으로 서구는 파악 중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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