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샘표, 요리가 즐거워지는 ‘우리맛 연구 보고서’ 주목 外

기사입력:2023-02-17 08:43:45
[로이슈 편도욱 기자] 샘표의 ‘우리맛 연구 보고서’가 소셜네트워크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샘표에 따르면 지난 8일 한 트위터 이용자가 샘표 홈페이지 내 ‘우리맛 연구 보고서’ 링크를 공유한 것을 계기로 며칠간 샘표 홈페이지 방문자가 급증하며 일시적으로 홈페이지가 다운됐다.

샘표 관계자는 "식재료를 연구해 결과를 공개해 놓은 것을 우연히 발견했는데, 우리가 자주 먹는 기본 채소부터 나물들까지 각 식재료에 대한 기본 정보, 잘 어울리는 다른 식재료와 장류, 레시피 등이 잘 정리되어 있다는 내용의 트윗은 순식간에 조회수 41만 회를 기록하고, 약 9,000명이 공유했다"라고 전했다.

이후 트위터에는 “샘표에서 장만 잘 만드는 게 아니라 다양한 식재료 연구도 하고 있어 감탄했다” “요리의 질을 올려주는 좋은 자료” “앞으로 요리할 때 설명한 맛이 느껴지나 궁금해하면서 먹을 것 같다” 등의 반응이 이어졌다.

또한, 10일 유명 웹진 디에디트의 뉴스레터에서도 “정말 놀라운 사이트”라며 ‘샘표 우리맛 연구 보고서’를 소개했다. “식재료에 대한 깊은 정보를 보기 쉽게 정리해놨다”며 “배추를 클릭해서 들어가면 가열, 비가열에 따라 맛과 향미가 어떻게 변하는지, 어떤 식재료와 페어링 했을 때 고소함과 감칠맛이 증가하는지, 겉잎, 중간, 속대 등 부위별 맛이 어떻게 다른지 적혀 있다”고 했다.

샘표는 누구나 더 쉽고 맛있고 건강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2016년부터 ‘우리맛 연구’를 진행해왔다. 셰프, 영양학자, 식문화학자 등 각 분야 전문가 멘토와 우리맛 연구원들이 한국인이 즐겨 먹는 주요 식재료와 조리법을 과학적으로 연구하며, 그 결과를 소비자의 눈높이 맞게 정리해 공개한다.
지금까지 토마토, 무, 배추, 오이, 양파 등 채소와 봄나물, 버섯, 해조류 등 46가지 연구 결과를 공개했다.

샘표 홍보팀 관계자는 “서버가 일시적으로 다운될 정도로 우리맛 연구 보고서가 뜨거운 관심을 받아 놀랍고 기뻤다”며 “누구나 요리를 즐기는 문화를 만들기 위한 샘표의 꾸준한 노력이 고스란히 담긴 우리맛 연구 결과가 더 많은 분에게 널리 활용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샘표는 지난해 온라인 요리 커뮤니티 ‘새미네부엌 플랫폼’을 만들어 우리맛 연구 결과가 담긴 레시피를 공유하고, 소비자들의 요리 고민에 우리맛 연구원들이 솔루션을 제공하는 등 적극적으로 소통하고 있다.

◆세화피앤씨, 창립이래 1월 매출 중 역대 최고 매출 달성

코스닥기업 '세화피앤씨'의 2023년 1월 매출이 역대 1월 매출 중 최고치를 기록했다.
헤어케어 전문기업 세화피앤씨(대표 이훈구)는 1976년 창립이래 역대 1월 매출 중 최고 매출을 달성했다고 17일 밝혔다.

세화피앤씨는 지난달말 실내 마스크 의무 착용 해제를 앞두고 프로모션을 강화해 네이버 스토어팜·쿠팡 등 온라인몰 판매가 크게 늘어났고, 국민가게 다이소 등 신규 온오프라인 유통망을 대대적으로 확장한 결과, 사상 최고의 1월 매출 실적을 기록했다고 설명했다.

세화피앤씨 마케팅 담당자는 "1월 매출이 괄목할 만한 성과를 거둔데 이어, 지속적으로 모레모 브랜드 인지도 제고 마케팅을 펼쳐나갈 계획이어서 연매출 460억원 달성이 한층 탄력을 받을 것으로 기대된다"면서 "올해는 특히 브랜드 인지도를 한번 더 업그레이드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준비하고 있어 실적이 기대되는 해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미스터차일드(MISTERCHILD), 23 봄 컬렉션 출시

키치하고 위트있는 디자인으로 MZ 세대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디자이너 브랜드 ‘미스터차일드(MISTERCHILD)’에서 본격적인 SS 시즌을 맞이해 23 봄 컬렉션(Spring Collection) ‘베리에이션 (variation)’를 공개했다.

이번 23 SPRING 컬렉션 슬로건인 ‘베리에이션 (variation)’은 어떤 주제를 설정하고, 그것을 여러 가지로 변형하는 기법, 주제와 몇 개의 변주로 이루어지는 합주곡을 의미한다. 베리에이션이라는 단어처럼 기존의 미스터차일드가 가지고 있는 색에 변화를 주는 것, 여러 모습으로 다양한 봄을 담는다는 포부를 보여준다.

이번 시즌은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바시티 자켓의 블랙 버전과 코팅 이펙트가 가미된 카펜터 데님, 다시금 선보이는 크로셰 플라워 가디건을 통해 대중적이지만 미스터차일드의 감성을 담아 브랜드의 아이덴티티를 드러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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