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관계자는 "크리에이터가 상품과 콘텐츠를 다양하게 고객에 선보일 수 있는 D2C 쇼핑몰 런칭을 지원했다. 특히, 이사배 대표는 D2C 쇼핑몰 내에서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동영상 콘텐츠인 ‘퀵 앤 이지 하우 투(QUICK & EASY HOW TO)’를 기획·개발했다"라며 "해당 콘텐츠에는 자사 상품을 쉽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는 활용 팁을 담았다"라고 전했다.
특히 '카페24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로 ‘이사배(RISABAE)’ 유튜브 채널과 브랜드 쇼핑몰 '투슬래시포'를 보다 빠르게 연계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투슬래시포는 자사 쇼핑몰 상품 정보를 이 대표의 유튜브 채널 ‘이사배’와 연동할 예정이다. 향후 유튜브 채널에 투슬래시포 관련 영상 콘텐츠가 업로드되면, 해당 페이지 내에서 투슬래시포 브랜드 상품의 사진·가격 등 정보가 자동 노출된다. 상품에 관심이 있는 시청자는 안내된 상품을 클릭하면 D2C 쇼핑몰에서 쉽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이사배 대표는 "콘텐츠 크리에이터로서 항상 구독자와 밀접하게 소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고민한 결과 뷰티 브랜드 ‘투슬래시포’를 론칭하게 됐다. 이제는 제품이 고객에게 얼마나 편리하게 닿을 수 있는지 콘텐츠 측면에서, 그리고 커머스 측면에서 고민하고 있다”며 “카페24와의 협업을 통해 콘텐츠와 커머스가 결합할 때 나오는 시너지를 기대하고 또 실감하고 있다”고 밝혔다.
◆밀리의 서재, 1월 인기 도서 발표…1위는 트렌드 코리아 2023
밀리의 서재(대표 서영택)는 ‘밀리의 서재 회원들이 선택(Pick)한 1월의 서재’ 차트를 6일 발표했다.
새해에는 불확실한 미래를 고민하는 독자들의 마음을 반영하듯 ‘경제 전망’을 다룬 도서들이 많은 관심을 받았다. 한 해의 소비 트렌드를 내다보며 시대 흐름을 분석하는 '트렌드 코리아 2023'과 세계 금융 변화에 맞춰 업그레이드된 내용으로 돌아온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20주년 특별 기념판'이 각각 1위와 3위에 등극했다. 경제 전문가들이 키워드를 통해 돈의 흐름을 알려주는 '머니 트렌드 2023'은 12위에 올랐다.
1월을 맞아 자기계발 분야 스테디셀러 도서도 상위권을 유지했다. UCLA의대 대학에서 발견한 ‘목표 달성’의 비결을 밝힌 '아주 작은 반복의 힘'과 무자본 창업가로 이름을 알린 자기계발 유튜버 자청의 '역행자'는 각각 7위와 9위를 차지했다. 사람의 마음을 사로잡는 핵심 원리를 소개한 '데일 카네기 인간관계론'는 21위를 했다.
◆식신, ‘한국형 트립어드바이저’ 앱테크 메타버스 ‘트윈코리아’의 맛집 리뷰 5개로 4,500원 번다
푸드테크 기업 식신(대표 : 안병익)의 공간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 ‘트윈코리아’가 한국형 트립 어드바이저(Trip Advisior)를 목표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다고 6일 밝혔다.
트윈코리아는 실물경제와 연동된 외식 특화 공간 메타버스다. 3000여 평의 현실 공간을 지도 위 가로, 세로 길이 각 100m 크기의 셀로 구분해 각각의 주인인 ‘셀 오너’를 배정한다. 셀 오너는 각자 분양받은 셀 공간에서 발생하는 맛집 리뷰 및 방문에 따른 수수료를 얻을 수 있다. 현실에 존재하는 구역을 메타버스 속 공간으로 구현해 이용자들이 실제 물리적 공간에 위치한 식당을 이용할 수 있는 구조이다.
트윈코리아는 맛집 리뷰 5개를 쓰면 최대 4,500포인트를 지급하는 이벤트를 시작하며 인기를 끌고있다. 이용자들이 메타버스 상에 외식 리뷰를 작성하면 영수증 인증, 사진 추가 등의 옵션에 따라 50P~300P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적립한 포인트는1P=1원 가치로 CU, GS25 모바일 상품권, 네이버페이 포인트 쿠폰, 스타벅스 커피 교환권 등 다양한 모바일 상품권으로 교환해 실제로 사용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