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24가 2023년을 ‘디지털혁신 원년의 해’로 삼고, 업무 전반에 정보통신기술을 적용해 효율성을 극대화 한다.
이마트24 관계자는 "모바일, 3D, 빅데이터 등 ICT기술을 접목해 고객 편의를 높이고, 점포 경영주에게는 효율적인 매장운영을, 본사 임직원에게는 디지털 기술을 통해 보다 스마트한 업무환경을 구축해 성과를 높이는 것을 목표로 디지털 혁신을 이뤄나가겠다는 방침이다"라고 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스마트 출입인증기는 코로나19 기간 동안 익숙해진 ‘안심콜’을 도입한 것이 특징이다. 출입인증기에 안내되는 안심콜 번호로 전화 한 통이면 본인인중이 완료된다.
이마트24는 스마트폰의 간편결제(쓱페이, 삼성페이 등)앱으로 결제하는 고객이 늘어남에 따라, 스마트폰 하나로 하이브리드 매장 이용이 가능하도록 하기 위해 이번 스마트 출입인증기를 개발하게 됐다. 신용카드가 없는 학생부터 고령층을 포함한 디지털 취약계층까지 전화 한 통이면 본인인증을 간편하게 할 수 있다. 또한, 입장 시 본인인증 안심콜을 통해 전화번호가 저장되어 긴급 상황 발생 시 고객과 빠르게 연락을 취할 수 있다.
여기에 15인치 전면 터치형 디스플레이를 적용해, 출입인증 기능뿐 아니라 점포 운영 상태(유∙무인 상태)나 점포에서 필요로 하는 메시지, 행사 내용 등을 안내할 수 있어 활용도를 높였다.
이마트24는 경영주들이 효율적으로 점포운영을 할 수 있도록, 기존 PDA(휴대용단말기, Personal Digital Assistant)를 고도화하고, 사용자의 편의성을 강화한 차세대 PDA를 선보인다.
이번 차세대 PDA는 처리 속도를 기존 대비 2배 향상 시켜, 상품 검수/ 발주/ 상품조회 등 매장 운영에 필요한 주요기능을 1초 이내로 빠르게 처리할 수 있다.
또한, 일반 스마트폰과 비슷한 안드로이드 OS(Operating System, 운영체제)를 장착하고, 기능성과 가독성을 높인 UI/UX 디자인을 적용해 경영주들이 PDA를 스마트폰 처럼 익숙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1월 신규점에는 안드로이드 OS를 탑재한 5.5인치 화면의 동업계 최고 사양 차세대 PDA 단말기가 도입되며, 기존점에는 처리속도 개선과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새로운 버전의 PDA 프로그램이 순차적으로 적용된다.
이 밖에도, 이마트24는 가맹점의 매출 증대를 위해 와인 정보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디지털사이니지’를 도입하고, 특정 매대 앞에 서면 조명이 켜지거나, 연관상품 안내 메시지가 나오는 등 새로운 기술력을 테스트 하고 있다.
◆나이비몰, ‘설프라이즈 프로모션’ 실시
휴대와 기능성을 겸비한 공기주입식 육아용품 브랜드인 나이비몰이 설 한정 ‘설프라이즈’ 프로모션을 1월31일까지 진행한다.
민족 대명절 설을 맞아 진행되는 이번 프로모션은 나이비 인기 제품과 신제품 특별 할인과 사은품 증정 등 구매 혜택을 제공한다. 나이비몰 대표 상품인 워터플레이매트와 스윔맘, 스위밍풀을 포함해 체어와 욕조, 기저귀 교환매트 등 데일리 육아용품을 특가로 선보인다.
◆충북 흐리다 차차 맑아져…낮 최고 -2∼1도
기상청은 월요일인 16일 충북은 흐리다가 차차 맑아지겠다고 전했다.
오전 한때 눈발이 날리는 곳도 있겠다.
예상 적설량은 0.1㎝ 미만이다.
오전 5시 현재 주요 지역 기온은 청주 영하(-) 2.8도, 충주 영하 3.0도, 제천 영하 3.7도, 진천 영하 2.5도, 옥천 영하 2.8도, 추풍령 영하 4.6도 등이다.
낮 최고기온은 영하 2도에서 영상 1도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