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이슈] 카페24-유튜브 협력해 서비스 출시 外

기사입력:2022-12-05 16:48:54
[로이슈 편도욱 기자] ◆카페24-유튜브 협력해 서비스 출시
‘카페24(대표 이재석)’는 글로벌 동영상 커뮤니티 ‘유튜브’와 손잡고 온라인 사업자들이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손쉽게 상품을 선보이고, 효과적으로 판매할 수 있는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고 5일 밝혔다.

클릭 몇 번만으로 누구나 유튜브로 라이브커머스가 가능한 환경이 마련된 셈이다.

카페24 관계자는 "유튜브 쇼핑은 유튜브에서 손쉽게 상품을 판매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이다"라고 전했다.

이어 "이번 양사 협력으로 출시된 유튜브 쇼핑 연동 서비스는 D2C(Direct to Consumer, 자사 쇼핑몰) 쇼핑몰과 유튜브 채널을 연동하고, 실시간 데이터 연동으로 ▲상품 사진 ▲상품명 ▲가격 등 여러 정보를 자동 노출할 수 있도록 해 편의성이 높다"라고 밝혔다.

또 "D2C 쇼핑몰과 유튜브 간 채널 연동을 마치면 유튜브 쇼핑이 제공하는 다양한 기능을 활용해 시청자에게 쇼핑몰 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된다"라며 "진행 중인 라이브 스트리밍에 제품을 태그해 소개하거나 지정한 제품을 일반 동영상 아래 ‘제품 섹션’에서도 판매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또 라이브커머스 특징인 쌍방향 소통 방식으로 상품을 효과적으로 판매하는 기능도 활용할 수 있다. 라이브 스트리밍 중 시청자들이 문의하거나 판매자가 별도로 선보이고 싶은 상품이 있을 경우, 제품을 실시간 채팅창 최상단에 고정할 수 있다. 이는 라이브 스트리밍에서 시청자 겸 소비자인 충성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는 과정 속에서 상품 정보를 풍성하게 알릴 수 있어 구매 전환율을 대폭 끌어올릴 수 있는 요소로 작용할 것으로 보인다.

라이브 스트리밍을 진행하지 않는 평상시에도 상품을 판매할 수 있다. 유튜브 계정과 D2C 쇼핑몰을 연동하면 유튜브 채널 내 ‘스토어’ 탭을 개설할 수 있다. 이후 사업자는 판매하려는 상품을 쇼핑몰 관리자 페이지에서 선택하면 스토어 탭에서 해당 상품 정보를 자동으로 노출해 고객이 언제든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환경을 제공할 수 있다.

양사간 협력으로 크리에이터와 온라인 사업자는 규모와 관계 없이 클릭 몇 번만으로 유튜브를 통한 라이브커머스를 할 수 있다. 중소상공인이나 기업 등 온라인 비즈니스를 진행 중인 모두가 일부 조건을 충족하면 카페24 플랫폼에서 사용할 수 있다.

이에 따라 앞으로 충성 구독자를 다수 보유한 유튜브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은 이커머스로까지 비즈니스를 손쉽게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인다. 또 라이브커머스를 위해 고비용이나 전문기업 확보에 어려움이 있던 중소상공인이나 기업에게는 콘텐츠와 상품만 있다면 자유롭게 실시간 라이브 스트리밍 판매를 진행할 수 있는 환경이 마련돼 판로 개척에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온라인 사업자가 유튜브에서 세계 이용자와 소통하며 자사 상품을 판매하는 방식으로 비즈니스를 효과적으로 성장시킬 수 있으리라 본다"며 "앞으로도 유력 플랫폼과 협업해 온라인 사업자가 최신 트렌드를 바탕으로 효과적으로 매출과 판로를 확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와디즈, 성공 메이커 모아 현대百 팝업스토어 첫 진출

라이프디자인 펀딩플랫폼 와디즈는 현대백화점 판교점과 손잡고 2일부터 8일까지 일주일간 성공 메이커를 모은 첫 팝업스토어를 오픈한다고 밝혔다.

와디즈는 지난해 9월 펀딩 메이커의 판로 지원을 위해 펀딩 성공 제품을 즉시 구매할 수 있는 ‘와디즈 스토어’ 서비스를 론칭했다. 이번 팝업 전시는 와디즈 스토어에 이어 스몰브랜드의 오프라인 유통 개척에도 힘을 싣고자 기획하게 됐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펀딩 성공 제품을 모은 체험 및 판매존으로, 브랜드의 시작과 성장을 지원하는 펀딩 플랫폼 최초의 팝업 전시라는데 기대를 모으고 있다.

◆로지텍, 델 테크놀로지스와 29CM '저마다의, 책상' 프로모션 진행

개인용 주변기기 전문기업 로지텍(지사장 조정훈)이 무신사의 온라인 취향 셀렉트샵 ‘29CM(이십구센티미터)’에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5일 발표했다.

이번 행사는 오늘(5일)부터 18일까지 2주간 진행되며, 글로벌 IT 기업 델 테크놀로지스 (Dell Technologies)와 함께한다. 사무용 웹캠과 모니터 각 분야의 선두주자인 두 브랜드가 처음으로 함께하는 이번 프로모션은 ‘저마다의, 책상’이라는 테마로 진행되며, 라이프스타일 맞춤형 제품으로 편리한 일상을 보내기를 희망하는 소비자들의 많은 관심을 모을 것으로 예상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676.63 ▼7.02
코스닥 865.59 ▼1.89
코스피200 363.58 ▼0.7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672,000 ▼153,000
비트코인캐시 653,000 ▲500
비트코인골드 51,250 ▼700
이더리움 4,423,000 ▲45,000
이더리움클래식 37,980 ▲230
리플 747 ▲2
이오스 1,144 ▲2
퀀텀 5,255 ▼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633,000 ▼217,000
이더리움 4,425,000 ▲44,000
이더리움클래식 37,940 ▲220
메탈 2,355 ▼9
리스크 2,684 ▼22
리플 746 ▼1
에이다 648 ▲1
스팀 402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89,595,000 ▼204,000
비트코인캐시 653,500 ▲1,000
비트코인골드 50,000 0
이더리움 4,425,000 ▲47,000
이더리움클래식 37,930 ▲250
리플 746 ▲0
퀀텀 5,255 ▲10
이오타 317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