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관계자는 "구체적으로▲일본 고객 쇼핑 편의성 향상을 위한 최적화된 모바일 쇼핑환경 구축 전략 ▲상품 주문 유도 위한 콘텐츠 선별과 상세 페이지 구성 방안 ▲제품 구매전환 향상 위한 리뷰 콘텐츠 활성화 방안 ▲일본 소비자에게 알맞은 현지화된 이벤트·프로모션 ▲한류 인기 활용한 키워드, 해시태그 등을 효과적 배치하는 노하우 등을 실제 사례를 바탕으로 생생하게 전한다"라고 말했다.
이어 "일본 시장으로 진출을 고려하거나 이미 진출한 온라인 사업자들은 이번 행사에서 얻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통해 보다 빠르게 매출 확대가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라고 밝혔다.
행사는 일본 이커머스 시장 공략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카페24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할 수 있으며 무료로 진행된다.
이재석 카페24 대표는 “일본에서 급증한 온라인 쇼핑 수요는 경쟁력 높은 한국 브랜드에게 큰 성공 기회가 되고 있다”며 “현지 상황에 최적화한 전략으로 더 많은 K브랜드 사업자의 성공을 도울 것”이라고 말했다.
외국기업 기술특례상장 1호인 미국 바이오 기업 소마젠이 올해 3분기 누적 매출 2,531만달러(한화 321억원)를 기록하며 고성장을 이어 나가고 있다고 14일 밝혔다.
이는 미국 달러화 기준으로 전년 동기 매출 1,765만달러 대비 43.4% 성장한 수치이며, 지난 해 2021년 연간 매출인 2,498만달러를 이미 넘어선 금액이다.
회사 관계자는 지속적인 매출 증가 요인에 대해 “최근 미국 내 정밀의료 및 헬스케어에 대한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소마젠의 신규 거래처도 계속해서 늘어나고 있는 상황이며, 특히 베리언틱스, 에드메라 헬스, 모더나, 미 국립 보건원(NIH) 등 당사 주요 거래처에 대한 올해 수주 물량이 전년 대비 급증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서린씨앤아이, 비콰이어트 퓨어 베이스 500 시리즈 지정 모델 할인 판매 실시
이벤트에 적용되는 제품은 퓨어 베이스 500 모델과 퓨어 베이스 500DX 블랙, 화이트 모델만이 해당된다.
비콰이어트 퓨어 베이스 500 시리즈는 측면이 막혀있는 솔리드(Solid) 모델과 측면이 강화유리 패널로 적용된 윈도우(Window) 모델로 나뉘어 있다.
퓨어 베이스 500과 500DX의 가장 큰 차이점은 ARGB LED 지원 유무와 전면 패널이다. 500 모델은 저소음을 중점에 둔 설계로 전면의 측면 만이 메쉬(Mesh) 재질로 마감되어 있는 반면 500DX는 전면 패널의 중앙을 제외한 거의 대부분이 풀 메쉬 처리가 되어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