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페24 관계자는 "최근 짧은 영상 콘텐츠를 통해 쇼핑을 즐기는 이용자를 구매고객으로 전환할 수 있도록 한 양사 협력 강화의 일환"이라며 "카페24는 해당 서비스를 국내 기업 최초로 제공한다"고 전했다.
틱톡 채널은 온라인 브랜드가 보유한 상품정보와 광고 설정값이 틱톡에 자동으로 연동되도록 돕는다.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몇 번만으로 다양한 상품을 원하는만큼 영상 콘텐츠와 함께 손쉽게 노출할 수 있다.
카페24 관계자는 "브랜드 자체 콘텐츠나 크리에이터의 동영상을 틱톡 추천 피드 내 광고로 자연스럽게 홍보할 수 있는 '스파크 애즈(Spark Ads)'와 다양한 광고 솔루션들을 편리하게 이용하거나 틱톡 광고를 통해 유입되는 사용자로부터 장바구니, 뉴스레터 구독, 구매하기 등 특정 작업을 유도하는 방식으로 틱톡 광고 효율을 높일 수도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온라인 사업자는 마케팅 캠페인을 진행 이후 성별, 연령, 지역, 관심사 등 다양한 대상별로 광고소진 비용, 광고 노출, 클릭 수, 전환, 클릭률, CPC(클릭당 비용), CPM(노출 1000회당 비용)같은 다양한 광고 성과 데이터를 확인할 수 있다"라며 "성과 데이터 대시보드를 바탕으로 광고 전략 수준을 한층 더 끌어올릴 수 있다"고 말했다.
TV조선이 주최하는 METACON 2022는 오는 10월5일(수)과 6일(목) 양일간 서울 신라호텔에서 개최될 예정이다.
2회째를 맞는 METACON 2022는 메타버스 뿐만 아니라 최근 경제·금융 영역을 뛰어넘어 예술 및 엔터테인먼트까지 이르러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NFT 및 Web3까지, 디지털 이코노미 산업의 전반적인 내용을 아우르게 된다.
10월 5일 개회식을 시작으로 이틀동안 국내외에서 주목받는 기업의 연사들이 참여해 기조연설, 패널토론, 단독발표 등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산돌구름, 국내 플랫폼 최초 ‘독립 디자이너 폰트 서비스’ 실시
‘독립 디자이너 폰트 서비스’는 창작물의 수익화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독립 디자이너들이 산돌구름에 입점해 판매는 물론 홍보와 마케팅까지 지원받을 수 있게 한 서비스로, 기존의 입점 기본 규격인 한글 2,780자, 라틴 95자를 갖추지 않아도 한글, 라틴, 숫자 딩벳 폰트 등 단 1종만 있으면 입점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