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남양유업,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 체험단 100명 모집
남양유업이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 제품 체험단 100명을 모집한다. 체험단원에 선정되면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 제품 3팩을 제공받게 되며, 체험 후기를 남긴 인원 중 우수 후기 10명을 별도 추첨해 추가 경품도 지급한다.
이번 체험단 신청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한 가운데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를 활용해 만든 ‘치즈가래떡구이’와 ‘치즈스팸아코디언’ 레시피 영상을 시청한 후 체험단이 되어 만들어 보고 싶은 레시피를 남기면 자동 신청된다. 체험단 모집은 11월 3일까지 가능하며, 관련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 제품은 치즈 고유의 풍미를 극대화한 제품으로, 두툼하고 풍부한 식감을 자랑하는 치즈다.”라며, “앞으로도 고객분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와 프로모션들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전했다.
◆애경산업, 2021년 ESG 종합 등급 ‘A’획득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이 한국기업지배구조원(KCGS)이 실시한 ‘2021년 ESG 평가’에서 우수 등급인 ‘A’를 획득했다고 27일 밝혔다.
애경산업은 ESG 평가 부문인 △환경(E)부문에서 ‘B+’ △사회(S)부문에서 ‘A+’ △지배구조(G)부문에서 ‘B+’를 획득해 △ESG 통합 등급 ‘A’ 등급을 획득했다. 이는 기존 종합 등급 B에서 두 단계 상승한 성과이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은 지난 2003년부터 기업지배 구조 평가를 실시, 2011년부터는 ESG 평가를 통해 매년 국내 상장회사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하고 있다.
한국기업지배구조원에 따르면, 올해 ESG 평가는 950개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각 부문 평가를 바탕으로 유가증권시장 상장법인 765개사에 S, A+, A, B+, B, C, D까지 총 7개 등급을 부여해 공표했다. 765개사 중 약 22%인 171개사가 A등급을 받았으며, B등급 이하의 기업이 58%에 달한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스마트 그린’ 경영을 통해 소비자가 당사의 제품과 서비스를 이용함과 동시에 친환경 소비자가 될 수 있도록 제품 및 사업장의 친환경적 설계-개발-판매를 전사 직원이 참여하는 경영활동을 강화할 것이다”며 “친환경에 대한 지속가능성과 사회적 공감대 형성을 위해 친환경 포장재 개발 및 플라스틱 재활용 선순환 생태계 조성 등을 통해 ESG경영에 앞장설 것이다”고 말했다.
◆롯데마트, ‘한우 데이’ 맞이 할인 행사 진행
롯데마트가 다음달 1일(월) ‘한우 데이’를 맞아 전년에 비해 10% 가량 값이 오른 1등급 한우를 최대 50% 저렴하게 할인 판매한다.
‘한우 데이’는 전국 한우협회에서 한우 소비 촉진을 위해 ‘한우 먹는 날’로 지정한 날이다. 소 우(牛)자에 1(一)이 3개가 들어간 것에 착안해 1이 3번 겹치는 11월 1일로 정한 것이다. 소비자들에게 ‘한우 데이’가 널리 알려지면서부터 추석, 설 명절과 함께 한우 소비가 가장 집중되는 시기로 손꼽히기도 한다. 실제 지난 해 롯데마트 ‘한우 데이’ 실적을 살펴보면 행사 10일 간 매출이 연간 한우 매출의 10%을 넘어설 정도로 고객 반응이 뜨거웠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올해도 롯데마트가 ‘한우 데이’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
롯데마트는 10월 28일(목)부터 11월 3일(수)까지 ‘한우데이’ 행사를 통해 한우 최고등급인 ’넘버나인 한우’, 명품 인증 받은 ‘지리산 순우한 한우’, 대통령상을 수상한 ‘강원 한우’ 전 품목을 엘포인트(L.Point) 회원 대상으로 행사 카드 결제 시 40% 할인 판매한다. 1등급 한우 등심, 국거리, 불고기 외에도 레스토랑에서 주로 먹는 부드러운 안심과 치마살부터 육향이 짙은 채끝, 쫄깃한 특수부위까지 다양한 한우 부위를 롯데온과 오프라인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남양유업, ‘풍미가 진한 맛있는 치즈’ 체험단 100명 모집 外
기사입력:2021-10-27 13:56:4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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