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티몬, ‘10분어택’ 인기 상품 ‘앵콜 판매’ 外

기사입력:2021-10-26 17:52:04
[로이슈 편도욱 기자] ◆티몬, ‘10분어택’ 인기 상품 ‘앵콜 판매’

티몬이 대표 프로모션인 ‘10분어택’에서 매출이 높았던 인기 상품을 당일 저녁 10시 10분 동안 앵콜 판매를 한다고 26일 밝혔다.

10분어택은 매일 오전 10시 단 10분 동안만 인기 상품을 판매하는 시간한정형 프로모션으로, 2019년 첫 런칭 이후 티몬의 대표 프로모션으로 자리매김했다. 그간 이룬 성과들도 화려하다. ‘10분만에 자두 10만개 이상 판매, 미숫가루 12만포 이상 판매’라는 국내 이커머스 사상 최단시간 최다판매 기록을 보유함과 동시에, 최근에도 ‘돼지고기 모음전(2,808건 판매)’, ‘하우스귤(2,352건 판매)’, ‘창문형 에어컨(9천만원)’, ‘잉크젯복합기(6천 8백만원)’ 등 높은 판매 실적을 거둔 상품들을 배출했다.

티몬은 이러한 10분어택의 꾸준한 인기에 힘입어 ‘앵콜 판매’를 새로 시작한다. 10분어택 상품들 중 10분간 1천만원 이상의 매출을 올린 인기 상품을 당일 밤 10시에 ‘10분어택’으로 다시 판매하는 방식이다. 10분이라는 짧은 시간 때문에 아쉽게 구매를 놓쳤던 고객들이 인기 상품 구매 기회를 마련하고 더 많은 고객들에게 특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는 혜택을 확대한다는 취지다.

25일 ‘10분어택 앵콜’에서 판매된 상품은 ▲메리어트관 제주신화월드 숙박권, ▲가히 김고은 멀티밤, ▲설화수 탄력에센셜 3종, ▲천년홍삼 6년근 발효홍삼정 매일활력, ▲호주산 S등급 안창살, ▲겨울 여성 아우터 모음전, ▲가을 패션 모음전 등이다. 모두 10분 동안 1천만원 이상의 판매 실적을 달성한 인기 상품들이다.

◆쇼핑엔티, PB ‘벨리츠’ 남녀 파자마 세트 출시

쇼핑엔티(법인명 티알엔)의 PB ‘벨리츠’에서 남녀 파자마 세트를 출시했다.

이번 F/W시즌에 맞춰 출시한 벨리츠의 ‘포근기모 꿀잠 파자마’는 양면기모 소재로 추워지는 요즘 제격인 제품으로 남녀 각 2세트로 구성됐다. 특히, 몸에 처음 닿는 소재인 것을 고려해 무형광증백제, 필링테스트를 완료했으며 기계 세탁도 가능하다.

벨리츠 파자마 세트는 지난 S/S시즌 인견소재로 출시 후 1만세트를 판매되었으며, S/S시즌 인기에 힘입어 이번 F/W시즌 언제나 입을 수 있도록 부드러운 양면기모 소재로 파자마 라인업을 강화한 제품이다. 더욱 편안하고 깨끗한 일상을 즐길 수 있는 아이템으로 쇼핑엔티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유통업계 사업 영토 확장 러시, 필살기는 ‘브랜드 아이덴티티’

유통 기업들의 공통 과제로 ‘소비자 이탈 방지’가 떠올랐다. 소비자들의 일상생활과 밀접한 상품들이 포진한 유통업계에는 이미 수많은 대체제가 존재하고 있으며, 지금 이 순간에도 새로운 브랜드들이 탄생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가 타 브랜드로 이탈하지 않고 우리 기업과 제품을 꾸준히 선택하도록 유도하는 역량이 보다 중요해진 것이다.

이에 유통업계 기업들은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무기로 포트폴리오 다각화에 나섰다. 설립 초기 진출했던 시장에서 독보적인 브랜드 가치관을 기반으로 꾸준히 성장하며 소비자 인지도와 충성도를 쌓은 후, 이를 기반으로 사업 모델 확대에 나서 소비자 이탈을 막는 동시에 새로운 소비자층까지 유입시키는 전략이다.

실제로 이들은 유통 판로 등 기존의 인프라를 신사업 구축 과정에 적극적으로 활용하거나, 타 기업과의 이색 협업 등 다양한 방법을 통해 안정적인 사업 다각화를 위한 동력을 마련하고 있다. 기업의 양적 스케일업은 물론, 브랜드 전반의 가치도 함께 향상하는데 성공하며 앞으로의 행보가 더욱 기대되는 유통 기업들을 소개한다.

■ ‘생활공작소’, ‘기본’에 충실한 식품 사업부 추가 신설 통해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도약

‘생활공작소’는 ‘합리적 미니멀리즘’이라는 캐치프레이즈 아래 ‘가격’, ‘성분’, ‘디자인’의 세 가지 핵심 요소를 충실하게 반영한 생활용품 전문 기업으로 출발했다. 제품력에 대한 소비자들의 자발적인 바이럴을 바탕으로 ‘기본’을 지키는 브랜드라는 이미지를 확립, 2018년 이후 매년 두 배 이상의 매출 성장을 달성했으며, 지난 9월에는 몽골 이마트 3개점 입점에 성공하며 해외 시장 진출에도 박차를 가하고 있다.

최근 생활공작소는 식품 카테고리를 추가적으로 신설하며 생활용품을 넘어 식음료까지 포괄하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성장을 꾀하고 있다. 2019년 일부 식품 품목에 한해 테스트 과정을 거치며 식품 생산을 위한 기반을 다졌으며, 지난 9월 식품첨가물을 배제하고 자연 그대로의 원료를 담은 ‘굶지 마, 약콩 두유 2종’을 출시했다. 생활공작소는 ‘기본’에 충실한 브랜드 철학에 맞춰 앞으로도 자연 재료 본연의 맛에 충실한 식품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인다는 계획이다.

■ ‘락앤락’, 식품보관용기 강자가 만든 반려동물용 물병과 진공사료통으로 펫 사업 진출 청신호

반려동물 양육 인구 1,500만 시대를 맞아 수많은 기업들이 펫 사업에 진출하는 가운데, ‘락앤락’은 생활가전 제조 분야에서의 업력을 바탕으로 반려동물을 키우는 소비자들의 편의를 돕는 펫 용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다. 지난 4월 출시한 ‘같이 마시 개 물병’은 산책 중인 보호자와 반려견 전용 입구를 분리한 물통과 반려견용 실리콘 그릇으로 구성한 실용성이 돋보였다. 뒤이어 출시한 ‘진공사료통’은 누적 판매량 10만 대를 돌파한 진공쌀통의 ‘스마트 락 시스템’을 반려동물 용품에도 적용한 고성능 제품으로 주목을 받았다.

■ ‘이케아’, 게임 전문 브랜드와 협업해 게이머 전용 가구 및 액세서리 제품군 신설

PC방 대신 집콕 게임을 선택하는 소비자를 겨냥해 게이밍 관련 카테고리 확장에 나선 기업도 있다. 글로벌 홈퍼니싱 기업 이케아는 최근 IT제조업체 아수스(Asus) 산하의 게임 전문 브랜드 ROG(Republic of Gamers)와 협업해 홈게이머들을 위한 게이밍 전용 제품군을 지난 1일 공식 론칭했다. 책상, 의자, 마우스번지로 구성된 게이밍 셋업과 이외 30여가지의 가구 및 액세서리로, 게이머들은 물론 장시간 컴퓨터를 마주하는 사용자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쾌적한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이케아만의 홈퍼니싱 솔루션을 제안하고 있다.

■ ‘무신사’, 가죽 슈즈 브랜드 야세X한국타이어의 업사이클링 슈즈 위한 이색 협업

패션 산업이 환경오염의 또 다른 주범으로 떠오르는 가운데, 국내 탑티어 패션 쇼핑 플랫폼 중 하나인 무신사는 한국타이어와의 색다른 협업으로 리사이클 패션을 시도해 눈길을 끌었다. 한국타이어의 폐타이어를 신발 주재료 중 하나인 고무로 재활용해 리사이클링 아웃솔을 제조하고, 이를 무신사 슈즈 브랜드 ‘야세(YASE)’의 드레스 슈즈 4종과 컴포트 인솔 1종으로 출시했다. 신발 패키징 또한 사탕수수 잔여물로 만든 친환경 소재로 제작해 사용했다. 무신사는 소비자에게 패션의 지속가능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해 앞으로도 이색 브랜드와의 협업을 이어간다는 계획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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