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파리바게뜨 ‘2021 치즈 페어’ 열어

기사입력:2021-10-25 13:16: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파리바게뜨 ‘2021 치즈 페어’ 열어

파리바게뜨는 ‘2021 치즈 페어’를 열고, 치즈를 활용한 제품들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올해는 ‘찐한 치즈에 녹아 들다’라는 의미를 담은 ‘멜팅 치즈(Melting Cheese)’를 슬로건으로 내세우고, 체다, 에멘탈, 고다, 까망베르 등 각각의 개성이 뚜렷한 치즈들을 활용해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담았다.

특히, 소시지나 로제 소스 등 치즈와 좋은 조합을 이루는 재료들을 적절히 활용해 치즈 고유의 매력을 더욱 살린 것이 특징이다.

주요 제품은 △폭신한 빵에 체다, 에멘탈, 고다, 까망베르 등 네 가지 치즈를 듬뿍 담아낸 ‘콰트로치즈 몰빵’ △겉은 바삭하고 속은 쫀득한 치즈볼 속에 고소한 풍미의 모짜렐라 치즈를 넣은 ‘겉바속쫀 모짜치즈볼’ △쫀득한 빵 속에 까망베르 치즈를 콕콕 박아 실제 까망베르 치즈를 연상케하는 ‘까망있어보자, 치즈야 빵이야?’ △소시지와 치즈, 로제 소스가 조화로운 내용물을 고소하고 부드러운 치즈빵 속에 채워 넣은 ‘치즈에 빠진 로제’ △쫄깃한 치즈스틱에 크림치즈와 퐁듀치즈크림을 듬뿍 담은 ‘고소한 크림치즈스틱’ 등이다.



◆CU, 길 잃은 아동·치매환자 등 100명 실종 막았다

CU가 실종 예방 신고시스템인 ‘아이CU’를 통해 가족의 품으로 돌아간 사례자가 이달 100명을 넘어섰다고 25일 밝혔다.

‘아이CU’는 CU가 지난 2017년부터 경찰청과 함께 전국 최대 오프라인 네트워크를 활용해 길을 잃은 아동 등을 점포에서 안전하게 보호하고 경찰 또는 가족에게 인계하는 민관 협력의 사회적 안전망이다.

지난 5년간 아이CU의 신고 유형별 사례를 살펴보면, 부모를 잃은 아동이 65%로 가장 많은 비중을 차지했으며 다음으로 치매환자(24%), 지적장애인(10%), 외국인 등 기타(1%) 순으로 나타났다.

아이CU가 전국 1만 5천여 점포 인프라를 활용해 실종 아동 찾기 골든타임(약 3시간)을 사수하는 데 큰 효과를 발휘하고 있는 것이다.

이처럼 아이CU의 실종 예방 효과가 높아지자 CU는 더욱 촘촘한 지역 사회 안전망을 구축하기 위해 최근 사회적 이슈가 되고 있는 아동학대 의심 신고 기능도 추가하며 관련 시스템을 업그레이드 했다.

또한, CU는 올해 보건복지부와 ‘치매환자 실종예방 및 조기발견을 위한 공동협력 협약’을 체결하고 치매(의심)환자에 대한 보호소 역할을 적극적으로 수행하며 치매안심 편의점으로도 활약하고 있다.

이 외에도 CU는 안전한 대한민국을 만들기 위한 다양한 노력들을 지속하고 있다.

BGF리테일 박정권 커뮤니케이션실장은 “CU는 전국 1만 5천여 점포에서 근무하는 가맹점주 및 스태프와 함께 지역사회의 안전을 지키는 좋은 친구 같은 역할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CU는 안전 플랫폼으로서 공익적 활동을 더욱 성실히 수행해 우리 모두의 안전과 행복을 지켜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노리카 ‘#떡볶이엔말리부 팝업스토어’ 진행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여름의 아이콘’, 코코넛 럼 리큐르 말리부(MALIBU)가 떡볶이 브랜드 ‘해피치즈스마일(HCS)’과 협업해 해피치즈스마일 전 지점에서 ‘#떡볶이엔말리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콜라보레이션은 말리부가 지난해부터 전개해온 ‘떡볶이엔 말리부’ 캠페인의 일환이다. 최근 MZ세대 사이에서 대세 떡볶이 브랜드로 급부상한 ‘해피치즈스마일’과의 콜라보를 통해 떡볶이의 매콤함과 말리부의 달콤함이 자아내는 ‘맵단(매운맛+단맛)’ 조합을 많은 소비자들이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자 기획됐다.

콜라보레이션 기간 동안 선보이는 ‘말리부와 해피치즈스마일’ 스페셜 메뉴는 해피치즈스마일 서울 연남점을 비롯해 전국 매장에서 오는 11월 말까지 판매된다. 떡볶이 하면 빼 놓을 수 없는 쿨피스와 부드러운 코코넛 플레이버의 럼 말리부를 최적의 비율로 섞은 ‘말리쿨’ 칵테일과 해피치즈스마일의 대표 메뉴 해피당볶이, 돈까스, 모듬 튀김을 조합한 구성으로, 소비자들에게 매콤함과 달콤함, 부드러운 맛의 조화를 선사해줄 것으로 기대된다.

말리부는 이를 기념해 10월 25일부터 11월 7일까지 약 2주간 ‘떡볶이엔 말리부’ 팝업스토어를 해피치즈스마일 서울 연남점에서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오픈일인 25일에는 캠페인 모델인 배우 이도현이 참석해 팝업스토어 내 체험공간을 둘러보며 일일 바텐더로 직접 말리쿨 칵테일 제조를 해보는 등 캠페인 모델로서 뜻깊은 시간을 보냈다.

해피치즈스마일 서울 연남점 팝업스토어에서는 떡볶이와 말리부의 환상적인 조화를 콘셉트로 한 다채로운 방문객 체험 프로모션이 진행된다. 간단한 테스트로 각자 취향에 맞는 떡볶이 메뉴와 말리부 칵테일 레시피를 추천해주는 ▲떡볶이 MBTI, 전문 바텐더가 시연하는 말리쿨 칵테일을 경험할 수 있는 ▲말리부 BAR를 통해 방문객들이 스페셜 메뉴를 색다르게 경험할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떡볶이와 말리부를 귀엽고 트렌디한 일러스트로 재해석한 ▲거울 포토존도 마련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972.19 ▲21.89
코스닥 779.73 ▲4.08
코스피200 398.86 ▲3.6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400,000 ▲24,000
비트코인캐시 645,000 ▲2,000
이더리움 3,502,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930 ▲30
리플 3,009 ▲9
퀀텀 2,740 ▲15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95,000 ▼5,000
이더리움 3,505,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2,920 ▼10
메탈 943 ▲5
리스크 551 ▲10
리플 3,010 ▲10
에이다 841 ▲5
스팀 174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5,380,000 ▼50,000
비트코인캐시 645,000 ▲3,500
이더리움 3,502,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890 0
리플 3,011 ▲10
퀀텀 2,743 ▲55
이오타 227 ▲1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