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대상㈜ 청정원, 수산물 통조림 6종 출시 外

기사입력:2021-10-25 08:33: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대상㈜ 청정원, 수산물 통조림 6종 출시
대상㈜ 청정원이 중소기업 상생협력 브랜드 '푸드마크'를 통해 수산물 통조림 신제품 6종을 선보인다.

‘푸드마크’는 규모는 작지만 장인 정신을 가진 중소기업과 협력하기 위해 청정원이 2020년 론칭한 브랜드로, 제품력이 뛰어난 중소기업을 선정해 청정원의 마케팅 노하우와 영업망을 지원하면서 동반성장을 꾀하고 있다.

청정원 푸드마크는 30년 전통의 수산가공품 업체 ㈜정푸드코리아와 협업해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국내산 자연산 골뱅이’, ‘국내산 여수 새꼬막’, ‘국내산 땡초 골뱅이탕’, ‘칼칼한 번데기탕’, ‘밥술친구 매운 골뱅이’, ‘밥술친구 매운 새꼬막’ 등 총 6종으로, ㈜정푸드코리아의 통조림 제조기술 노하우를 적용해 질기거나 비리지 않는 원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먼저, ▲국내산 자연산 골뱅이와 ▲국내산 여수 새꼬막은 그대로 먹거나 비빔 또는 무침 요리로 활용할 수 있는 제품이다. ▲국내산 땡초 골뱅이탕과 ▲칼칼한 번데기탕은 전자레인지에 데워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탕 메뉴로, 국물이 칼칼하면서도 시원해 술 안주로 즐기기 좋다.

시중에 판매되는 수산 통조림 제품이 주로 안주 위주였던 것에서 벗어나, 밥 반찬으로 활용할 수 있는 ▲밥술친구 매운 골뱅이와 ▲밥술친구 매운 새꼬막도 선보인다. 맛있게 매운 양념에 국내산 골뱅이와 새꼬막을 각각 버무린 제품으로, 죽순채가 들어있어 아삭하게 씹는 식감이 살아있다. 별도 조리 없이 덮밥처럼 밥에 비벼 먹거나 볶아서 먹으면 맛있게 즐길 수 있다.

◆브랜디, ‘하루배송 직매입’ 정책 도입

브랜디(대표 서정민)는 판매자 상생과 동반성장을 위해 ‘하루배송 직매입’ 정책을 10월부터 도입하고, 직매입 정산대금을 일주일 내 지급하기로 했다고 25일 밝혔다.

브랜디는 판매자와 동반성장의 가치를 공유하기 위해 이번 정책을 마련했다. 판매자로부터 상품을 직접 매입해 판매자 부담은 줄이고, 빠른 배송과 상품 다양화로 고객 혜택을 강화함으로써 선순환 효과로 플랫폼을 활성화한다는 전략이다.

특히 '하루배송 직매입' 거래에 대해 업계 최고 수준의 빠른 정산 서비스를 제공하기로 해 눈길을 끈다. 업계 통상 한달 뒤 이뤄지던 대금정산 주기를 '제품 입고 후 일주일 내' 지급한다는 방침이다. 직매입 거래의 법정 대금지급 기한은 60일, 업계 통상 30일 내 지급되는 것을 고려했을 때 획기적 수준이다. 빠른 정산 서비스는 판매자들의 현금흐름을 개선해 사업 경쟁력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브랜디가 상품을 직접 매입해 판매자는 재고 부담을 줄이는 것은 물론 마케팅, 물류, 배송 등의 운영 리소스를 효율화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브랜디는 업계 최대 1만3,223㎡(약 4,000평) 규모의 동대문 풀필먼트를 중심으로 브랜디의 ‘기술력’과 패션쇼핑앱에 누적된 ‘구매 데이터’ 등을 결합해 재고를 효율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는 설명이다.

◆‘제10회 월드 커피 리더스 포럼(WCLF)’ 개최

커피 전문 컨퍼런스 ‘제10회 월드커피리더스포럼(The 10th World Coffee Leaders Forum, 이하 WCLF)’ 이 11월 10일부터 13일까지 4일동안 서울 삼성동 코엑스(COEX)에서 ‘제20회 서울카페쇼’와 동시 개최된다.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UN산하 국제커피기구(International Coffee Organization)가 전 세계 최초로 공식 후원하는 국제 회의다. 2012년 첫 개최 이후 전 세계의 커피 업계 리더들이 한곳에 모여 세계 각지의 커피 시장 동향을 분석하고 커피 산업의 지속 가능성에 대해 논의하는 지식 공유의 장으로 자리매김했다.

올해 10주년을 맞이하는 ‘월드커피리더스포럼’은 “Refocus, Revive, Reboot- 위기를 기회로: 포스트 코로나 시대 커피시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분야의 저명한 글로벌 리더들이 전 세계 커피 산업의 현황, 이슈, 위기에 대한 해결방안 및 미래에 대한 관점을 공유한다. 또, 포스트 코로나 시대 커피 매장 및 브랜드 운영에 대한 확장되고 직접적인 비전을 제시하며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은 커피 업계 내 활력을 불어 일으키고자 한다. 이 포럼에는 ▲글로벌 세션 ▲프로페셔널 세션 ▲ 오리진 어드벤쳐 세션 ▲SCA 교육 등의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다양한 인사이트를 공유할 예정이다.

글로벌 커피 컨퍼런스 월드커피리더스포럼 사전등록은 11월 3일 마감된다. 세계적인 연사들의 이야기를 들을 수 있는 기회를 잡기 위해서 마감일 전 사전등록은 필수이다. 사전 등록은 월드커피리더스포럼 공식 홈페이지에서 할인된 가격으로 등록 가능하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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