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PGA투어 선수들과 손잡고 K-푸드 알리기 나선 'CJ 비비고'
현지 시간으로 오는 14일(목)부터 美 라스베가스 서밋 클럽에서 열리는 THE CJ CUP@SUMMIT(이하 더CJ컵)을 앞두고 세계적인 골프 선수들이 ‘나만의 비법 만두소스 만들기’, ‘비비고 만두소 맞추기’ 등의 이벤트를 즐기며 한식의 매력을 알리기 위해 발벗고 나섰다.
더CJ컵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는 전세계 골프팬들에게 디지털 콘텐츠로 한식의 우수성과 비비고를 알리기 위해 특별 이벤트를 기획했다. 해당 영상은 PGA투어, 더CJ컵, 비비고 SNS 채널 등에 업로드될 예정이다.
연습 라운드 첫날인 12일 진행된 한식 체험 이벤트에서 제이슨 데이(호주)는 안병훈과 함께 만두에 들어가는 재료 맞추기 퀴즈에 참가했다.
한편 비비고는 더 CJ컵을 비롯해 미국 현지에서 진행되는 PGA투어 주요 대회를 통해 비비고 인지도를 높이고 K-푸드의 매력을 적극 알리고 있다. 특히 작년에는 코로나19로 무관중 대회를 진행했으나 올해는 대회장을 찾은 갤러리들이 비비고를 통해 한식의 매력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할 계획이다.
CJ 관계자는 “더CJ컵은 골프 이벤트를 넘어 한국을 대표하는 스포츠ž문화 플랫폼으로 성장하며 전세계 골프 팬들에게 한국의 문화를 알리는 역할을 해내고 있다”면서 “미국에서 개최되는 이점을 살려 비비고 브랜드의 입지를 다지고, PGA투어 선수들과 함께하는 유쾌한 콘텐츠로 한식의 매력을 적극 알릴 계획”이라고 말했다.
◆CJ올리브영, 누적 리뷰 1천만 건 돌파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은 오늘(14일) 공식 온라인몰의 누적 리뷰 수가 1천만 건을 돌파한다고 이날 밝혔다.
올리브영은 지난해 1월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몰에서 구매한 상품의 후기를 남길 수 있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한 지 2년도 채 되지 않아 천만 개의 리뷰를 확보하게 됐다. 옴니채널에 기반한 O2O(Offline to Online) 시너지로 양적·질적 리뷰를 축적하는 데에 주력해온 결과다.
올해 1~9월 기준 월평균 리뷰 수는 약 36만 건에 달한다. 이는 온·오프라인 통합 리뷰 서비스를 도입하기 전인 2019년 동기간과 비교해 759% 대폭 신장한 것이다.
지난 13일까지 누적된 천만 여 건의 리뷰를 분석한 결과, 리뷰가 가장 많은 카테고리는 기초화장품(약 390만 건), 최다 리뷰 상품은 ‘케어플러스 상처커버 스팟패치’(약 7만8천 건)로 나타났다.
올리브영 관계자는 "온·오프라인을 연계한 옴니채널의 강점뿐만 아니라 △신뢰도 높은 리뷰 전문성 △차별화된 리워드를 내세워 압도적인 리뷰 콘텐츠를 보유한 플랫폼으로 성장했다. 화장품에 열광하는 2030대 고객들이 상품 후기를 공유하고 소통하면서 즐길 수 있는 장(場)을 연 것"이라며 "먼저, 상품 리뷰를 구성하고 있는 항목을 세분화해 전문성을 한층 높였다. 화장품 구매 결정 단계에서 후기가 큰 영향을 미치는 만큼, 고객들이 리뷰를 믿고 구매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했다"고 전했다.
이어 "상품별 별점과 사용 후기뿐만 아니라 피부 타입, 피부 고민, 향, 발색력, 지속력 등 상품 속성에 따른 만족도를 확인할 수 있다. 또한 리뷰어들이 지성·건성·복합성 등 7가지의 피부 타입과 여름-쿨(Cool)톤·가을-웜(Warm)톤 등의 피부 톤, 잡티·주름·각질 등의 피부 고민을 각자 설정할 수 있어 딱맞는 리뷰를 찾아볼 수 있다"라며 "올리브영은 지난해 부적절한 리뷰를 걸러내는 ‘리뷰 블라인드 시스템’을 도입한데 이어 리뷰 작성 시의 사용자 인터페이스(UI)를 개선하는 등 고객들이 공신력 있는 상품 정보를 접할 수 있도록 서비스 고도화를 지속하고 있다"고 밝혔다.
◆깨끗한나라, 네이버 해피빈에서 아동학대 예방 위한 '깨끗한 마음 칠하기' 진행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네이버 해피빈에서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깨끗한 마음 칠하기’ 캠페인을 진행한다.
깨끗한나라는 지난 9월 15일 보건복지부와 아동학대 예방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아동학대 예방 문구가 담긴 미용티슈를 출시했다.
미용티슈에는 사단법인 ‘오늘은’에서 자립을 준비하는 자립준비청년(보호종료아동)이 직접 고안한 디자인을 적용했으며, 본래의 사용목적 외에도 미용티슈 제품을 캔버스처럼 활용해 컬러링(색칠하기)을 할 수 있도록 제품을 설계했다.
깨끗한나라는 공식 CSR 채널인 ‘클린사이클’을 통해 아동학대 예방에 대해 알려오고 있으며,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아동학대 예방에 대한 공감할 수 있는 장을 마련해주고자 네이버 해피빈과 제휴를 결정했다.
캠페인 페이지를 통해 △학대 신호 알아보기 △캠페인 미용티슈 색칠하기 △캠페인 미용티슈 알아보기 △캠페인 응원 등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영역에 따라 매칭기부, 콩지급 등 사회적 가치 창출에 동참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PGA투어 선수들과 손잡고 K-푸드 알리기 나선 'CJ 비비고' 外
기사입력:2021-10-14 14:08:03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681,000 | ▲259,000 |
비트코인캐시 | 524,500 | ▲2,000 |
이더리움 | 2,552,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90 | ▼110 |
리플 | 3,121 | ▲7 |
이오스 | 966 | ▲6 |
퀀텀 | 3,065 | ▲19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720,000 | ▲280,000 |
이더리움 | 2,553,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710 | ▼40 |
메탈 | 1,196 | ▲2 |
리스크 | 764 | ▼4 |
리플 | 3,121 | ▲4 |
에이다 | 978 | 0 |
스팀 | 2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5,680,000 | ▲180,000 |
비트코인캐시 | 524,000 | ▲500 |
이더리움 | 2,551,000 | ▲7,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680 | ▼70 |
리플 | 3,121 | ▲6 |
퀀텀 | 3,065 | 0 |
이오타 | 290 | ▼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