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롯데百, 복합문화공간 ‘다락별장’ 오픈 후 MZ세대 매출 38% 신장 外

기사입력:2021-10-13 09:34:35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百, 복합문화공간 ‘다락별장’ 오픈 후 MZ세대 매출 38% 신장

롯데백화점 일산점이 지난 9월 복합문화공간인 ‘다락별장(多樂별장)’을 오픈한 후, MZ세대 매출이 38% 신장했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3년간 일산점의 MZ세대 매출 구성비가 매년 평균 2%P 감소하며, 지난해에는 처음으로 10%대인 18%를 기록했다. 이에 일산점은 MZ세대를 사로잡기 위해 새로운 변화를 시도해 오고 있다.

롯데백화점 관계자는 "지난 3월에는 일산 지역 최대 규모의 ‘나이키 메가샵’을 대표로 영스포츠관을 전면 리뉴얼했고, 4월부터는 MZ세대가 선호하는 친환경 브랜드의 릴레이 팝업 행사와 함께 ‘에코 캠페인’ 등을 지속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특히, 9월 30일(목) 1층 메인 공간에 영업면적 817㎡(약 247평) 규모의 복합문화공간인 ‘다락별장’을 오픈한 후, 일산점의 MZ세대 매출은 38% 신장했다"라며 "우선 ‘다락별장’은 ‘다락방’과 ‘多樂(다락, 많은 즐거움)’의 중의적인 의미를 담아 고객들이 오래 머물며 다양한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컨셉으로 한다. 인테리어도 주변 매장보다 톤 다운된 컬러에 층고를 낮춰 ‘다락방’ 특유의 아늑함을 그대로 표현했다. 또한, 고객들이 편히 쉬며 소통할 수 있는 ‘커뮤니티 공간’을 별도로 조성하고, 입점 브랜드도 고객들이 직접 경험하고 느낄 수 있는 ‘체험형’ 콘텐츠들로 채웠다"고 전했다.

신지원 롯데백화점 일산점장은 “일산점을 변화시킬 새로운 콘텐츠를 유치하는데 심혈을 기울였다.”며, “’다락별장’이 단순 쇼핑 공간을 넘어 고객들이 오래 머물며 즐길 수 있는 지역 대표 복합문화공간으로 거듭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애경산업,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 2종 출시

생활뷰티기업 애경산업의 밸런싱 라이프 뷰티 브랜드 ‘에프플로우’(FFLOW)에서 영양과 탄력 효과는 물론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CERA-BARRIOME AMPOULE SKIN CARE) 2종을 출시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스킨케어는 흡수가 빠른 저분자 아쿠아 세라마이드와 5가지 프로바이오틱스 성분을 더해 마이크로 바이옴 기술로 탄생한 에프플로우만의 독자성분인 ‘세라베리옴’(CERA-BARRIOMETM)을 담아 피부 장벽 개선에 도움을 주는 것이 특징이다"라며 "또한 탄력 케어 성분인 프랑스해안송껍질추출물, 서양톱풀추출물, 하늘타리뿌리추출물 등 3가지 자연유래 성분을 담아 건강하고 탄력 있는 피부로 케어해주며 피부에 걱정되는 20가지 성분을 함유하지 않아 민감한 피부도 부담없이 사용할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제품별로 살펴보면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프렙 에센스는 끈적임 없이 가볍게 흡수되는 제형의 워터 에센스로 여러 번 덧바른 듯 피부 속당김 없이 촉촉하게 케어해준다"라며 "에프플로우 세라베리옴 앰플 크림은 피부에 편안함을 선사하는 부드러운 제형의 크림으로 탄탄한 보습감이 오래도록 지속되며 마치 쫀쫀한 에센스를 바르는 듯한 가벼운 사용감이 특징이다"고 밝혔다.


◆CJ올리브영, 향기 피우는 ‘인센스 스틱’ 매출 92%↑

CJ올리브영(이하 올리브영)이 지난 7월 1일부터 10월 11일까지 ‘인센스 스틱’의 매출을 살펴본 결과, 직전 동기간(3월 20일~6월 30일) 대비 92% 급증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는 홈 프래그런스(디퓨저·인센스·캔들 등) 카테고리의 전체 신장률을 크게 웃도는 수치다.

‘인센스 스틱’은 향, 향침을 뜻하는 말로, ‘태우는 향’으로 통용된다. 과거엔 주로 치료나 종교적 목적으로 사용했지만, 최근에는 심신 안정과 발향의 목적으로 사용되고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지난 4월 올리브영에 새롭게 도입된 이후 인센스 스틱의 월평균 매출은 90%씩 가파르게 성장했다. 대표적인 향기 아이템인 캔들, 디퓨저에 이어 홈 프래그런스 시장에 새로운 바람을 일으키고 있는 것"라며 "특히 집에서 홈트레이닝을 하거나 명상을 즐기는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인센스 스틱이 몸과 마음의 균형을 회복하고 스트레스를 완화해 주는 이른바 ‘아로마 테라피(Aroma therapy)’의 수단으로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고 전했다.

한편 올리브영은 오는 14일 자체 모바일 생방송 ‘올라이브-힐링 테라피’ 편을 통해 브랜드 ‘올롯’의 대표 인기 제품인 아로마 인센스 스틱 3종을 최대 47%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구매 인증 이벤트 등을 펼친다. 오후 8시 35분부터 약 30분간 올리브영 모바일 앱(App)에서 시청할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9.79 ▲3.18
코스닥 721.86 ▲4.62
코스피200 338.79 ▲0.5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437,000 ▼71,000
비트코인캐시 515,500 ▼1,000
이더리움 2,636,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600 ▼170
리플 3,166 ▲2
이오스 1,024 ▼12
퀀텀 3,015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549,000 ▼12,000
이더리움 2,639,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620 ▼210
메탈 1,158 ▼8
리스크 736 ▼3
리플 3,167 0
에이다 1,000 ▼3
스팀 205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7,450,000 ▼60,000
비트코인캐시 516,500 ▼2,500
이더리움 2,638,000 ▼7,000
이더리움클래식 23,610 ▼130
리플 3,166 0
퀀텀 3,033 ▲19
이오타 29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