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위메프, 친환경 가드닝 키트 한정 출시
위메프는 ‘WE MAKE IT(위메이크잇)’ 제로웨이스트 캠페인 일환으로 업사이클링 화분, 분갈이 매트 등 ‘지구를 위한 식물 생활(지식생) 키트’를 출시한다고 12일 밝혔다.
위메프 관계자는 "위메이크잇은 위메프가 지난 2월부터 진행 중인 제로웨이스트 캠페인으로, ‘더 나은 일상을 위한 발견’이라는 슬로건 아래 제로웨이스트를 고민하는 창작자들과 함께 친환경 상품을 선보이고 지속 가능한 소비를 제안한다"라며 "이번 프로젝트는 식물 큐레이션 브랜드 ‘심다’, 비닐 공예 브랜드 ‘희(H22)’와 협업했다. 이들과 함께 제작한 지식생 키트는 불필요한 요소를 최소한으로 하고 다시 쓰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고 ㅈ너햇다.
키트 구성은 △포트까지 통째로 심는 식물 △지구 모양 종이 씨앗(시드페이퍼) △생분해 봉투에 담긴 흙과 돌 △택배 비닐 봉투로 만든 분갈이 매트와 화분, 걸이용 끈 △종이 완충재를 재사용한 모종삽 등 식물 생활을 하면서 다른 쓰레기가 나오지 않도록 했다.
지식생 키트 하나면 일상에서 어렵지 않게 제로웨이스트에 동참하며 실내 공기정화, 인테리어 효과까지 얻을 수 있다. 상품은 위메프 앱·웹사이트 ‘발견’ 메뉴 내 ‘WE MAKE IT’ 코너에서 구매 가능하다.
◆GS리테일 ‘실천 중심의 ESG경영’ 박차
GS리테일이 실천을 기반으로 한 ESG 경영에 박차를 가하기 위해 1000명의 시민 캠페이너와 함께 하는 업사이클링 및 가맹점 경영주 등 구성원 다수가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그린 세이브 (Green Save) 캠페인을 진행한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GS샵은 이달 11일부터 21일까지 총 350명의 시민 캠페이너 모집에 나선다. 이번에 모집하는 시민 캠페이너는 3차로 모집하는 인원으로 지난 1~2회 인원들을 합치면 1000명에 이른다.
GS샵이 지속적으로 캠페인 참가자를 모집하는 이유는 GS샵과 아름다운가게가 시민 캠페이너 1,000명과 함께 입지 않는 옷을 업사이클링하는 ‘친구’ 캠페인을 펼쳐나가기 위해서다.
‘친’환경으로 지구를 구’한다는 의미인 ‘친구’ 환경 캠페인에 참여하는 1,000명의 캠페이너들은 순수 시민들로서 의류 기부 이외에도 일회용품 사용 줄이기, 한끼 채식, 에너지 절감, 대중교통 이용 등 생활 속에서 실천 가능한 다양한 활동으로 탄소 발생량을 줄이는 데 기여하게 된다.
시민들이 기부한 옷 5,000여 점은 아름다운가게 업사이클링 전문 브랜드 에코파티메아리를 통해 새로운 제품으로 재탄생 되는데 입지 않는 옷을 재사용하는 과정을 통해 약 20톤의 탄소를 절감하는 환경적 효과를 볼 수 있다. 친환경으로 지구 구하기 캠페인은 온라인 GS SHOP 또는 아름다운가게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이 가능하다
◆CU-하나은행, 국내 최초 상업자 표시 편의점 PLCS 오픈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선보이는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 Private Label Convenience Store)인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이 이달 12일 문을 열었다.
BGF리테일은 지난달 하나은행과 미래형 혁신채널 구축 및 디지털 신사업 공동 추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고객에게 가장 가까운 디지털 혁신 라이프 플랫폼인 상업자 표시 편의점의 공동 개발을 위해 손을 잡았다.
상업자 표시 편의점(PLCS)은 특정 브랜드나 기업과 협업해 혜택이 특화된 신용카드인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의 개념을 차용한 것으로, CU의 상업자 표시 편의점은 단순한 공간의 공유를 넘어 브랜드의 서비스 및 콘텐츠를 상호 완벽하게 결합한 새로운 콜라보 모델이다.
첫번째 결과물인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은 서울시 송파구에 위치한 CU마천파크점을 전면 리뉴얼하여 탄생했다.
해당 점포는 반경 500M 내에 하나은행을 포함한 은행 영업점 및 자동화 코너가 전무한 곳으로,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의 오픈으로 그동안 오프라인 금융 업무에 어려움이 있었던 고객들의 서비스 이용 편의성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BGF리테일 송지택 혁신부문장은 “’CU마천파크점X하나은행’은 단순한 숍인숍 형태의 공간 대여 개념을 넘어 서비스 및 콘텐츠를 결합하는 혁신적인 PLCS의 첫 번째 시작”이라며, “앞으로도 BGF리테일은 하나은행과 함께 고객 편의 최우선이라는 공통의 가치관 아래 서로가 가진 역량을 십분 발휘하여 혁신적인 생활 밀착형 금융 인프라를 구축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위메프, 친환경 가드닝 키트 한정 출시 外
기사입력:2021-10-12 11:30:3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961.52 | ▼10.67 |
코스닥 | 778.57 | ▼1.16 |
코스피200 | 397.76 | ▼1.1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49,000 | ▲57,000 |
비트코인캐시 | 635,500 | ▲500 |
이더리움 | 3,502,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70 |
리플 | 3,013 | ▼1 |
퀀텀 | 2,724 | ▼1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96,000 | ▲45,000 |
이더리움 | 3,502,000 | ▼10,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910 | ▼80 |
메탈 | 938 | ▼4 |
리스크 | 548 | ▼4 |
리플 | 3,014 | ▼2 |
에이다 | 839 | ▼3 |
스팀 | 174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5,550,000 | ▲50,000 |
비트코인캐시 | 634,500 | ▲1,000 |
이더리움 | 3,502,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2,870 | ▼130 |
리플 | 3,013 | ▼1 |
퀀텀 | 2,723 | 0 |
이오타 | 229 | ▲1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