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 이슈] 오리온,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량’ 제 3자 검증 완료 外

기사입력:2021-10-12 08:13:53
[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리온, ‘글로벌 온실가스 배출량’ 제 3자 검증 완료

오리온은 한국표준협회로부터 중국, 베트남, 러시아 등 해외법인 사업장들의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하여 국제적 기준에 부합하는 제 3자 검증을 완료했다고 12일 밝혔다. 글로벌 사업장까지 온실가스 배출량에 대한 제3자 검증을 받은 것은 국내 식품업계 최초의 사례다.

최근 전 세계적으로 기후변화 대응을 위한 노력들이 이어지고 있는 가운데 온실가스 배출량 검증은 탄소중립을 위한 주요단계로 인식되고 있다. 오리온은 이번 검증을 시작으로, 배출원별 배출량 정보에 기반한 감축목표를 도출하고 이행실적도 외부에 공개할 방침이다.

인증기관인 한국표준협회 측에 따르면 대다수 기업들은 화석연료 연소 등의 직접배출(Scope 1), 외부 전기 사용에 따른 간접배출(Scope 2)까지만 배출량 산정 및 검증을 한다고. 제도적 범위에 해당하지 않는 해외사업장이나 기타 간접배출(Scope 3) 분야에 대한 관리는 상대적으로 미흡한 편인 셈. 반면 오리온은 자발적으로 해외법인까지 검증 영역을 확대했으며, 기타 간접배출량에 해당하는 물류차량 등의 세밀한 탄소발자국도 추적했다.

오리온 관계자는 “해외법인까지 온실가스 배출 원인과 배출량을 파악해 제 3자 검증을 완료한 만큼, 그룹 차원의 탄소배출 통합관리가 한층 고도화된 것”이라며 “그룹 경영방침인 윤리경영의 일환으로, 친환경을 포함한 실질적인 ESG 활동을 지속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AK플라자, 오감(五感) 마케팅 선보여

AK플라자가 향기와 소리로 쇼핑 경험에 입체감을 더하며 오프라인만의 강점을 내세운다. AK플라자는 29일 오픈하는 광명점과 최근 리뉴얼을 마친 홍대점에서 오감(五感) 마케팅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오감 마케팅이란 시각은 물론 향, 소리 등으로 감성을 자극해 소비자의 이목을 끄는 마케팅 기법이다. AK플라자는 코로나의 장기화로 온라인 쇼핑이 일상이 된 요즘, 오직 오프라인에서만 경험할 수 있는 향과 소리로 오프라인 쇼핑 공간만의 차별화를 도모하겠다는 계획이다.

먼저, 10월 29일 오픈하는 라이프스타일 쇼핑몰 광명점에는 AK플라자 광명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시그니처 향을 활용, 고객의 후각을 자극하는 향기 마케팅을 선보인다. AK플라자는 도심 속 작은 숲을 표현한 광명점의 ‘어반 그로브(Urban Grove)’ 테마에 맞춰 쇼핑 공간 곳곳에 ‘모닝 스플래시(Morning Splash)’향기를 입힌다.

더불어, 최근 ‘취향셀렉샵’을 테마로 리뉴얼을 끝마친 홍대점은 8월부터 소리 마케팅을 통해 MZ세대의 취향에 이어 감성도 저격하고 있다. 홍대점은 이를 반영해 각 층별 테넌트 특성에 맞춰 쇼핑 공간 내 배경음악도 차별화해 송출하고 있다. 구체적으로 구독형 와인스토어 ‘퍼플독’과 ‘삼성모바일스토어’, ‘폴 바셋’ 등이 위치한 1층은 빠른 템포의 재즈풍과 뉴잭스윙 음악을 선별해 고급스러운 라운지 분위기를 연출했다. 또한, 키덜트 전문 특화층인 5층에는 인기 애니메이션 ‘주술회전’ 및 ‘원피스’의 주제곡을 송출해 고객들의 감성 만족도를 높인다.

AK플라자 이승섭 브랜드기획 팀장은 “향기와 소리를 통해 오직 오프라인 쇼핑 공간에서만 느낄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오감 마케팅을 진행하게 됐다”라며, “AK플라자는 앞으로도 단순한 쇼핑을 넘어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쇼핑 환경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라고 말했다.


◆유사나, 한국농구연맹(KBL)3년 연속 공식 뉴트리션 후원

유사나헬스사이언스코리아(이하 ‘유사나’)는 한국농구연맹(KBL)과 3년 연속 공식 뉴트리션 후원을 체결하고, 스타선수 허훈이 소속된 ‘수원 KT 소닉붐’의 새로운 뉴트리션 공식 후원사가 됐다고 12일 밝혔다.

이를 통해 소속 선수들은 2021-22 프로농구 시즌 동안 유사나 대표 종합비타민 제품인 ‘헬스팩’을 비롯하여 개인별 필요한 맞춤 건강기능식품을 제공받게 된다.

KT 스포츠단 마케팅 담당자는 “유사나 제품은 선수들 사이에서 모르는 선수가 없을 정도로 유명한 제품인데, 이번 후원을 계기로 선수들에게 제공해 줄 수 있어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선수들이 유사나 제품과 함께 힘내어 좋은 성적을 내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유사나는 이번 후원을 기념해, 한국프로농구 팬들을 위한 ‘브랜드 데이 이벤트’ 등 선수와 팬 모두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 활동도 진행할 예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059.47 ▲5.19
코스닥 778.46 ▲2.66
코스피200 413.02 ▲0.28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02,000 ▼398,000
비트코인캐시 675,000 ▼2,000
이더리움 3,480,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620 ▲50
리플 3,116 ▲8
퀀텀 2,714 ▲1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60,000 ▼500,000
이더리움 3,478,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620 ▲60
메탈 929 ▼4
리스크 519 ▲1
리플 3,114 ▲5
에이다 792 ▼1
스팀 178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7,540,000 ▼500,000
비트코인캐시 677,000 ▼1,500
이더리움 3,48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22,640 ▲80
리플 3,117 ▲6
퀀텀 2,721 0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