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MBC 다큐프라임 쿠팡 상생 노력 조망
쿠팡의 지역 상생을 위한 노력이 방송을 통해 조명됐다. 쿠팡은 일자리 창출을 통해 지역 청년들의 탈지방화를 막고 판로 확보가 어려운 소상공인의 유통망을 확보하며 매출 증대에 기여하고 있다.
7일 방송된 MBC ‘다큐프라임’은 지역 소멸이라는 사회적 문제에 민간 기업인 쿠팡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투자한다는 내용을 방송했다. ‘지역 청년을 품고, 청년 미래를 연다’ 부제의 방송은 지역 소멸 위기를 맞은 지방에서 희망의 불씨를 피우고 있는 청년과 기업의 이야기를 풀어냈다.
고령화와 저출산, 비수도권 지역의 청년 부재로 인한 지역 소멸은 심각한 사회문제로 이어지는데 민간 기업인 쿠팡이 이를 해결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관심을 갖고 투자한다고 전했다.
지역 주민과 특히 2030 세대의 탈지방화를 막기 위해선 일자리 창출이 필수적이다. 쿠팡은 고용위기특별지구로 선정된 경남 창원 진해구에 올해만 3,000여개의 일자리 창출을 예정하며 탈지방화 예방을 위해 발벗고 나섰다.
올해 5월 문을 연 창원 쿠팡 물류센터에는 현재 500여명의 직원이 일하고 있다. 특히 이중 90%가 해당 지역 출신이며 50%는 2,30대 젊은 인력으로 지방의 청년 일자리 창출 기여 효과를 톡톡히 내고 있다.
쿠팡은 농어촌에 종사하는 청년사업가의 사업 특성에 맞춘 상생 협업도 나서고 있다. 판로 확보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해 유통시스템 구축 및 홍보, 마케팅 지원 등을 진행한다.
이날 방송에선 쿠팡과 청년사업가 상생 사례로 가업인 전복 양식업을 이어받은 고성무(32)씨가 소개됐다. 고씨는 오프라인 판로 확보의 어려움을 겪고 직접 소매업을 나섰으나 이마저도 쉽지 않았다.
쿠팡은 고씨의 문제점을 해결하기 위해 자사의 유통시스템과 지역 유통업체를 결합해 전국 판로를 확대했다. 현재 고씨의 전복은 신속하게 전국으로 판매되며 고씨는 물론 지역 유통업체와 고객 모두 만족하고 있다.
해당 유통업체인 다복의 오정목 대표는 “예전에는 전복을 세척하지 않고 그대로 얼리고 했었다”면서 “지금은 살아있는 상태에서 소비자가 보고 있는 그 상태에서 저희가 1톤이든 2톤이든 하루에 금방 만들어 드린다는 게 큰 장점”이라고 말했다.
◆SPC삼립, 유재석과 함께한 ‘삼립호빵’ 브랜드 캠페인 공개
SPC삼립이 겨울철 국민 간식 ‘삼립호빵’의 광고모델인 방송인 ‘유재석’과 함께한 브랜드 캠페인을 공개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에 공개된 캠페인은 ‘따뜻함은 커진다’라는 콘셉트로 모델 유재석이 소방관, 택시기사, 어린 아이 등 다양한 국민들에게 호빵을 나누며 호빵이 점점 커지는 모습을 연출하여 ‘삼립호빵’의 따뜻한 이미지를 담았다.
SPC삼립은 브랜드 캠페인 공개를 기념해 오는 15일까지 삼립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친구 소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영상 게시물 댓글창에 친구를 태그한 고객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유재석 친필 사인과 삼립호빵 제품을 선물로 증정한다.
◆한국솔가, ‘임산부의 날’ 기념 할인 이벤트 진행
한국솔가가 10일 임산부의 날을 맞아 임산부를 위한 영양제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이벤트 대상 제품은 △엽산 400, △엽산 800, △철분 25, △비타민 B12, △비타민 D3 1000IU, △프리네이탈 종합비타민 등 7종으로, 기존 할인가에서 5% 추가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제품별 상세 페이지에서 쿠폰을 다운받아 구매 시, 사용하면 된다. 이벤트는 오는 11일까지 솔가몰에서 진행된다.
특히 솔가 엽산 400∙800은 혈액 내 호모시스테인 수준 정상 유지∙세포와 혈액 생성∙태아 신경관 정상 발달 등에 도움을 줄 수 있어 필수 섭취 영양제로 꼽힌다. 코셔 파르브(육류나 유제품 성분을 전혀 함유하지 않은 식품) 인증을 받아 채식주의자도 섭취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유통 이슈] MBC 다큐프라임 쿠팡 상생 노력 조망 外
기사입력:2021-10-08 11:34:4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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