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hc치킨이 핵심 소비층인 밀레니얼 세대와의 접점을 다각도로 강화하고 있다. 트렌드에 민감할 뿐 아니라 재미, 경험, 가치를 중시하는 밀레니얼 세대 특성을 고려한 소통 전략으로 브랜드 친밀도를 제고하겠다는 전략이다.
bhc치킨은 지난 4월과 7월, 배민쇼핑라이브와 카카오쇼핑라이브에서 각각 bhc치킨 모바일 상품권을 판매하는 라이브방송을 진행했다.
◆맥도날드 ‘츄러스’ 출시
맥도날드 관계자는 "‘츄러스’는 2015년 첫 한정 판매 당시 고객들의 폭발적인 호응을 얻어 이례적으로 연장 판매가 진행됐던 인기 디저트다"라며 "특히 커피와 함께할 경우 달달한 츄러스의 맛을 진하고 깊은 향의 커피가 잡아줘 더욱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고, 바삭한 츄러스를 시원한 선데이 아이스크림에 찍어 먹으면 달콤한 맛의 조화를 느낄 수 있다"고 말했다.
◆GS샵, 대학생·시니어봉사단 활동
GS샵은 희망친구 기아대책(회장 유원식)과 오는 10월 말까지 지역사회 소외계층 아동을 위한 학습 및 정서, 인성교육 지원 사업인 ‘GS SHOP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와 'GS SHOP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를 진행한다.
GS샵 관계자는 "이러한 취약계층 아동들의 학습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대학생봉사단 리얼러브 12기’를 진행하고 있다. 총 240명의 대학생 및 휴학생 봉사자들이 온라인 학습 멘토링을 중심으로 온라인 놀이활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온라인 학습 멘토링은 대학생 1명당 아동 1명이 매칭되어 국·영·수 중 한 과목으로 매주 1회 진행하며, 지역아동센터 30개소 아동들에게 총 4개월 간 약 2천880회 학습을 제공한다"라며 "‘시니어봉사단 액티브러브 3기’는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소통하며 세대 간 격차를 줄이고, 코로나 블루를 해소하고자 하는 활동이다. 적극적으로 사회 활동을 하는 40대 후반 이상의 시니어 봉사자 30명이 나눔, 인성 교육 프로그램을 직접 기획하고 제공한다. 이 또한 줌(Zoom)을 통해 진행하며, 총 70회 이상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