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NCOOK)' 선보여

기사입력:2021-09-14 08:22: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은 이달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을 새롭게 론칭하며, 본격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엔쿡은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의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이다. 밀 솔루션은 가정에서 하던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 뜻이다. 이에 맞춰 상품 역시 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폭넓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라며 "세계 최초의 식품 전문 홈쇼핑으로 출범해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NS홈쇼핑의 이름을 건 식품 PB인 만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브랜드의 기준으로 정했다. 엔쿡은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라는 6 more Brand 컨셉으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한다. '엔쿡'은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와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운영하고,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의 초기 상품 라인업은 NS홈쇼핑이 기획하고 하림식품 콤플렉스에서 생산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차돌된장찌개’, ‘송탄식부대찌개’ 등 일상에서 즐겨먹는 메뉴로 선정했다. 식품 첨가물의 부담을 뺀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키기 위한 포석이다.

NS홈쇼핑은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을 통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하림식품 콤플렉스' 등 자회사와 시너지를 발휘해 수익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엔쿡(NCOOK)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을 기획한 NS홈쇼핑 마케팅본부 김동욱 차장은 "엔쿡은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해주는 방법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라며, "엔쿡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통해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우수한 상품의 가치가 고객에게 더욱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4,167.16 ▲56.54
코스닥 937.34 ▲2.70
코스피200 587.93 ▲7.77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74,000 ▼103,000
비트코인캐시 857,500 ▼3,000
이더리움 4,644,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19,460 ▼90
리플 3,006 ▼6
퀀텀 2,195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32,000 ▼91,000
이더리움 4,643,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19,450 ▼90
메탈 593 ▼5
리스크 303 0
리플 3,005 ▼8
에이다 607 ▼3
스팀 10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4,450,000 ▼120,000
비트코인캐시 856,500 ▼4,500
이더리움 4,644,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19,460 ▼30
리플 3,004 ▼8
퀀텀 2,194 ▼18
이오타 14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