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초현 카페24 마케팅센터 매니저는 캄미어패럴의 성장 비결로 카페24 빅데이터 분석 기반으로 가능했던 ‘정교한 시장 분석’을 꼽았다. 그는 “홈웨어 카테고리 쇼핑몰 매출과 홈웨어 관련 키워드 검색량이 급증하는 데이터를 포착해 이에 적극적으로 대응할 수 있는 광고를 진행했다”며 “여기에 카카오 서비스를 도입해 신규유입부터 구매전환, 재구매까지의 구매 여정별 체계화된 전략을 펼친 것도 주효했다”라고 밝혔다.
더불어 손민헌 카페24 마케팅센터 팀장은 카페24 마케팅센터의 ▲KPI (Key Performance Indicator, 핵심 성과 지표) 매니저 등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광고 관리 환경 ▲전문 컨설턴트를 통한 신속한 시장 변화 대응 ▲해외 언어권별 전문가를 통한 글로벌 마케팅 전략 수립 등이 가능한 점들을 한층 더 강조했다.
이날 행사에는 카카오톡 기반 광고솔루션 '카카오비즈니스'의 특징과 활용법도 소개됐다. 김진경 카카오 비즈컨퍼런스파트 파트장은 “카카오비즈니스는 ‘찾고 맺고 강화’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고객을 찾고 진성 고객으로 만드는데 특화된 솔루션”이라며 “광고를 클릭해 온라인 쇼핑몰에 진입한 고객은 회원가입시 자연스럽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맺게 되고 이후 이벤트, 프로모션 등을 통한 연속적인 메시지 소통으로 고객과의 관계가 더욱 강화될 수 있다는 점이 강점"이라고 말했다.
김석우 카카오 비즈컨퍼런스파트 차장은 “카카오 싱크를 활용하면 번거로운 절차 없이 간편 동의창 하나로 회원가입과 동시에 톡채널 친구 추가도 완료된다”며 이어 “카페24 플랫폼과는 손쉽게 연동할 수 있어 온라인 사업자는 카카오 픽셀&SDK를 통해 보다 편리하게 고객 행동 패턴을 분석하고 회원 데이터를 기반으로 정교한 타겟 마케팅이 가능하다”고 언급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