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R은 코로나19 방역 1년을 맞아 비대면·지능형 역사를 구현해 감염병으로 부터 고객의 안전을 확보하고, ‘SRT 클린존’ 구축으로 고객이 안심하고 고속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21일 밝혔다.
SR은 올해 역사에 스마트 에어샤워를 설치하고, 발매기 등 고객접점에 대한 방역을 더욱 강화하고, CCTV-인공지능 기술을 접목해 실시간 체온감지 시스템을 구축하는 등 비대면 방역기술도 도입할 계획이다.
이와 함께 비접촉식 키오스크 설치 확대, 무인 물품보관시스템, 무인편의점, 비대면 휠체어 대여 서비스 인터페이스 구축 등 코로나19 상황에서도 고객 편의 향상을 위해 비대면 서비스를 적극 강화할 예정이다.
권태명 SR 대표이사는 “코로나19의 확산으로 모든 국민이 어려운 시기를 보내는 가운데 공기업으로서 방역과 서비스 어느 하나도 소홀히 할 수 없다”며 “비상경영체제로 재무건전성을 확보하면서도 고객 안전과 서비스는 더욱 강화하겠다”고 밝혔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