윰쓰는 인스타그램 구독자(Follower, 팔로워) 약 32.6만명을 보유한 뷰티 인플루언서다. 랄라블라 온라인몰에서는 이달 24일까지 윰쓰의 ‘러브러븀’ 아이섀도우 팔레트와 립스틱 8종을 20% 할인가에 선보인다. 윰쓰의 SNS를 통해 접속하는 고객들에게는 5% 추가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러브러븀 제품 2개 이상 구매 시 한정판 손거울 ‘윰미러’도 증정한다.
GS리테일은 카페24를 통해 온라인쇼핑몰을 론칭한 인플루언서들의 파급력 있는 제품과 콘텐츠가 GS리테일의 운영노하우와 결합돼 뷰티 플랫폼으로써 긍정적인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실제로 지난 8월에 뷰티 인플루언서 달트(soyeondal)의 ‘달립’ 립스틱과 일주일간 실시했던 1차 컬래버레이션에서는 목표수량의 70%가 첫날 판매되고 인기컬러는 조기 품절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랄라블라는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은 상품을 온라인에서 주저없이 구매하는 MZ세대의 소비패턴에 맞는 제휴와 상품소싱을 늘려가며 향후 뷰티 인플루언서와 공동으로 상품기획 및 개발까지 추진할 계획이다. 또, 랄라블라의 온라인쇼핑몰을 경쟁력 있는 중소기업과 스타트업, 1인 기업에게 판로로 지원하며 이들의 지속적인 성장을 위해 다양한 지원활동을 펼치고 고객들에게는 구매채널 확대효과와 편리한 쇼핑환경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방침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