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간] 산업을 리드하는 PR

기사입력:2020-08-14 17:14:51
[로이슈 김영삼 기자] 자동차부터 문화까지 PR 전략은 다양한 산업 분야에 걸쳐 그 중요성이 대두되고 있는 가운데 산업을 이끌고, 공중의 이익과 사회 균형을 유지하는 커뮤니케이션의 출발선에 있는 ‘산업 PR’은 더욱 진화해 나갈 갈 것으로 기대를 한몸에 받고 있다.

여러 홍보대행사의 업무 경험이 풍부한 PR 전문가가 집필한 책 <산업을 리드하는 PR>은 다양한 산업별 PR 전략을 소개하는 한편 산업에 대한 독자들의 이해를 돕는 책이다.

총 6장으로 구성된 이 책은 자동차·유통·헬스·교육·문화·1인 기업·미디어산업 등 다양한 산업별 특성 및 시장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그에 따른 PR 전략과 사례에 종합적으로 다루고 있다.

이책은 저자의 전문 분야 중 하나인 자동차 PR 산업에서 1990년대부터 현재까지 자동차 산업과 관련된 PR 산업의 중점 이슈가 어떻게 변천해왔는지를 소개한하고 90년대 글로벌 연간 생산능력 경쟁이 심화되었던 ‘규모의 경제’에서 2010년 이후 친환경자동차(전기차·하이브리드)와 자율주행·ADSA(첨단운전자지원시스템)·커넥티드 등이 자동차 PR의 쟁점도 담았다.

이 밖에도 PR 업무에 있어 ‘기획력’은 논리적 사고를 바탕으로 한 문제 해결 및 플래닝 능력임을 짚으며, ‘기획력 배양을 위한 5가지 습관’을 제시한다.

홍양선 저자는 ‘PR의 아버지’로 통하는 그루닉 교수의 쌍방향균형이론에 입각해 “PR이 세상의 균형을 이루고 이를 통해 민주주의가 꽃피는 역할을 수행해야 한다”고 말하고, “평소 균형 있는 시각을 위해서는 PR 주체 및 수용자 모두 세상을 바라보는 철학적 인식과 교육이 무엇보다 갖춰져야한다”고 강조했다.

김영삼 로이슈(lawissue) 기자 yskim@lawissu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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