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 박람회에서 마녀공장은 한국 내 인기를 바탕으로 중국에서도 인기를 얻기 시작한 미백 에센스 ‘갈락토미 나이아신 에센스’와 ‘퓨어 클렌징 오일’ 등 다양한 기초 제품들을 선보였다. 또한 마녀공장의 베스트 제품라인을 테스트해 볼 수 있는 체험존을 운영하면서 마녀공장 베스트 제품 5종을 써볼 수 있는 샘플북을 증정해 부스를 찾은 바이어 및 관람객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박람회 2일 차에는 중국 파워 인플루언서인 왕홍 20여명이 타오바오 라이브 채널을 통해 마녀공장 제품을 소개해 주목받았다. 마녀공장과 왕홍의 협업은 이번이 처음으로, 왕홍들은 라이브 방송을 동시 진행하며 마녀공장을 집중적으로 알리고 브랜드와 제품에 대한 기대감을 높였다.
한편, 마녀공장은 ‘좋은 성분은 피부를 속이지 않습니다’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유해 성분 無 첨가 원칙과 동물실험 반대, 제품력으로 소비자의 입소문을 타며 알려진 브랜드다. 2019년 브랜드와 제품을 리브랜딩하며 모델 손예진을 발탁, 브랜드 인지도 강화를 위한 마케팅을 공격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이번 ‘상하이 미용 박람회(CBE)' 참가를 시작으로 중국 시장을 포함한 글로벌 시장 진출에 박차를 가하겠다는 전략을 가지고 있다.
편도욱 기자 toy1000@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