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메리츠종금증권
이미지 확대보기메리츠종금증권 양지혜 연구원은 “쇼핑몰 솔루션 내 상품공급 부문이 지난해 일시적인 매출 급증에 따른 높은 기저 효과로 43.5% 감소하였으나 결제솔루션 및 부가서비스, 광고솔루션 등 핵심 사업부문은 호실적을 달성했다”라며 “온라인 배송 등 추석 이연효과와 함께 의류 성수기 진입으로 거래금액 또한 증가하여 사상 최대 분기 거래액을 기록했다”라고 설명했다.
양지혜 연구원은 “최근 생산자와 고객들이 바로 연결되는 D2C(Direct to Customer)사업모델이 확산되고 있는 가운데 자체적인 자사몰 구축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는 실정”이라며 “카페 24는 자사몰 구축에서부터 다양한 결제 시스템과 통합적인 광고 마케팅, 배송 관리까지 판매 솔루션을 제공하는 데에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추고 있다”라고 전했다.
심준보 기자 sjb@r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