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최영록 기자] 마트에서 수거한 폐플라스틱이 용산역 벤치로 재탄생한다.
한국철도공사(코레일)가 23일 용산역 회의실에서 이마트, 테라사이클과 폐플라스틱 자원순환을 위한 ‘업사이클링 벤치 프로젝트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박용정 코레일 탄소중립추진단장, 이창열 이마트 ESG 담당, 톰 재키(Tom Szaky) 테라사이클 대표 등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으로 세 기관은 ‘가플지우(가져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 바다)’ 자원순환 캠페인으로 수거한 폐플라스틱을 공공편의시설로 재탄생시키는 데 협력키로 했다.
기관별로 이마트는 전국 매장에서 수거된 폐플라스틱을 지원하고, 글로벌 재활용 전문 기업 테라사이클이 이를 벤치로 재가공한다. 코레일은 벤치를 용산역 편의시설로 활용하고 홍보에 나서 친환경 소비 의식을 높이는 데 앞장선다.
코레일에 따르면 재생산된 벤치는 오는 9월부터 용산역 맞이방에 설치돼 누구나 이용할 수 있는 휴식 공간이 된다. 1.8m 길이 벤치 30대로, 90명이 앉을 수 있는 규모다.
박용정 코레일 탄소중립추진단장은 “버려진 플라스틱이 철도 여행객의 친환경 쉼터로 다시 태어나게 됐다”며 “앞으로도 철도 인프라를 활용한 자원순환 활동을 이어나가 국민이 체감할 수 있는 ESG 경영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최영록 로이슈(lawissue) 기자 rok@lawissue.co.kr
코레일, 이마트·테라사이클과 ‘업사이클링’ 업무협약
기사입력:2026-06-23 16:47:3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471.02 | ▲267.18 |
| 코스닥 | 909.31 | ▲17.79 |
| 코스피200 | 1,369.62 | ▲47.92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096,000 | ▼969,000 |
| 비트코인캐시 | 290,700 | ▼1,900 |
| 이더리움 | 2,515,000 | ▼20,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550 | ▼90 |
| 리플 | 1,645 | ▼8 |
| 퀀텀 | 1,026 | ▼18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3,810,000 | ▼1,185,000 |
| 이더리움 | 2,508,000 | ▼28,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520 | ▼120 |
| 메탈 | 348 | ▼5 |
| 리스크 | 128 | ▼2 |
| 리플 | 1,640 | ▼11 |
| 에이다 | 221 | ▼4 |
| 스팀 | 61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4,060,000 | ▼920,000 |
| 비트코인캐시 | 290,100 | ▼2,100 |
| 이더리움 | 2,516,000 | ▼1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530 | ▼100 |
| 리플 | 1,644 | ▼9 |
| 퀀텀 | 1,020 | ▼20 |
| 이오타 | 63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