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H공사, ‘2026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 개최

기사입력:2026-06-16 18:46:45
[사진=제공]

[사진=제공]

이미지 확대보기
[로이슈 전여송 기자] 서울주택도시개발공사(SH)가 ‘2026년 제1회 ESG경영위원회’를 열고 올해 ESG 경영 추진 계획과 실행 과제를 논의했다고 16일 밝혔다.

SH는 지난 8일 열린 위원회에서 김일호 사외이사를 ESG경영위원장으로 선출했다.

ESG경영위원회는 SH 이사회 소속 경영진 9명으로 구성돼 있으며,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자문위원단과 함께 ESG 경영 전략과 운영 계획 등을 심의하는 역할을 맡고 있다.

위원회에서는 2026년 ESG 경영 및 인권경영 추진 계획을 의결하고 환경경영 활동 계획과 성과, 생물다양성 전략 수립 방안, 자연 관련 재무공시(TNFD) 추진 현황 등을 논의했다.

SH는 올해 ESG 핵심성과지표(KPI)를 정비하고 연간 실행 과제를 설정했으며, 분기별 추진 실적을 점검하는 관리 체계를 운영할 계획이다.

인권경영 분야에서는 적용 범위를 내부 임직원뿐 아니라 이해관계자와 공급망으로 확대하는 방안을 검토했다. 또한 인권침해 구제 절차 개선과 인공지능(AI) 활용 확대에 따른 윤리·인권 이슈 대응 방안도 논의했다.

환경경영 분야에서는 온실가스 감축 활동 참여를 확대하고 사업 기획부터 운영까지 생물다양성 요소를 반영하는 관리 체계를 마련할 계획이다. 자연 관련 재무공시 체계 구축도 추진한다.

김일호 위원장은 “ESG 경영은 계획 수립에 그치지 않고 실제 경영 전반에서 실행돼야 한다”며 “ESG 경영이 공사의 제도적 기반으로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71.02 ▲267.18
코스닥 909.31 ▲17.79
코스피200 1,369.62 ▲47.9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110,000 ▼949,000
비트코인캐시 290,700 ▼1,900
이더리움 2,519,000 ▼16,000
이더리움클래식 10,560 ▼80
리플 1,645 ▼9
퀀텀 1,026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037,000 ▼958,000
이더리움 2,516,000 ▼20,000
이더리움클래식 10,520 ▼120
메탈 351 ▼3
리스크 129 ▼1
리플 1,644 ▼9
에이다 222 ▼3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4,090,000 ▼930,000
비트코인캐시 290,100 ▼2,100
이더리움 2,518,000 ▼17,000
이더리움클래식 10,530 ▼100
리플 1,645 ▼9
퀀텀 1,020 ▼20
이오타 63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