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심준보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5일, 한국채택국제회계기준(K-IFRS)에 따라 3분기 매출 약 1,275억 원, 영업손실 약 54억 원을 기록했다고 밝혔다.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2% 감소, 전분기 대비 약 10% 증가했다. 영업손실은 전년 동기 대비 적자 전환했으나, PC온라인 라이브 타이틀의 매출 상승 영향으로 전분기 대비 약 37% 개선되며 손실 폭이 줄었다.
PC온라인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25%, 전분기 대비 약 188% 증가한 약 427억 원의 매출을 달성했다. 모바일 게임 부문은 전년 동기 대비 약 34%, 전분기 대비 약 16% 감소한 약 848억 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3분기에는 ‘배틀그라운드’의 대형 컬래버레이션 효과와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4주년 기념 업데이트 성과가 실적에 반영되며 매출과 영업이익이 전분기 대비 소폭 개선됐다.
카카오게임즈는 핵심 사업인 ‘게임’ 중심 사업 강화 및 재무건전성 확보를 위해 최근 비핵심 사업을 구조적으로 개편했다. 이를 기반으로 다채로운 게임 콘텐츠 개발에 주력하며 플랫폼, 장르, 지역 전 영역에서 보다 확장된 라인업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아이돌 IP(Intellectual Property, 지식재산권)를 활용한 캐주얼 게임 ‘SM 게임 스테이션(가칭)’을 비롯해, ▲대형 MMORPG ‘프로젝트 Q’와 ‘프로젝트 OQ’ ▲서브컬처 RPG ‘프로젝트 C’ ▲중세 좀비 세계관의 ‘갓 세이브 버밍엄’ ▲오픈월드 PC/콘솔 대작 ‘아키에이지 크로니클과 ‘크로노 오디세이’ 등 각기 차별화된 콘텐츠를 제작하는 데 역량을 집중해 나간다.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글로벌 경쟁력 강화에 주력할 수 있는 성장 모멘텀을 확보할 토대를 마련해 가고 있다”며 “그동안의 체질 개선을 바탕으로 핵심 사업이 탄력을 받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카카오게임즈, 3분기 영업손실 54억원...전년 대비 적자 전환
기사입력:2025-11-05 13:11:18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4,128.86 | ▲22.93 |
| 코스닥 | 923.98 | ▼5.16 |
| 코스피200 | 586.73 | ▲4.00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996,000 | ▼405,000 |
| 비트코인캐시 | 879,500 | ▼1,000 |
| 이더리움 | 4,505,000 | ▼9,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260 | ▼100 |
| 리플 | 2,832 | ▼11 |
| 퀀텀 | 1,884 | ▼12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2,036,000 | ▼573,000 |
| 이더리움 | 4,503,000 | ▼1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260 | ▼100 |
| 메탈 | 524 | ▲2 |
| 리스크 | 287 | ▼3 |
| 리플 | 2,834 | ▼13 |
| 에이다 | 551 | ▼7 |
| 스팀 | 95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131,890,000 | ▼560,000 |
| 비트코인캐시 | 878,000 | ▼2,000 |
| 이더리움 | 4,501,000 | ▼11,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8,300 | ▼20 |
| 리플 | 2,829 | ▼14 |
| 퀀텀 | 1,871 | 0 |
| 이오타 | 128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