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S홈쇼핑, 밀 솔루션 식품 PB '엔쿡(NCOOK)' 선보여

기사입력:2021-09-14 08:22:24
[로이슈 편도욱 기자] NS홈쇼핑은 이달부터 밀 솔루션(meal solution) 식품 PB '엔쿡(NCOOK)'을 새롭게 론칭하며, 본격적인 상품 라인업 확대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NS홈쇼핑 관계자는 "엔쿡은 HMR(가정간편식)보다 넓은 의미의 밀 솔루션(meal solution)을 지향하는 식품 브랜드이다. 밀 솔루션은 가정에서 하던 번거로운 주방일을 대신함으로써 식사 준비에 대한 고민의 해법을 제시한다 뜻이다. 이에 맞춰 상품 역시 HMR부터 천연조미료, 밀키트, 손질재료 등 폭넓게 선보인다는 계획이다"라며 "세계 최초의 식품 전문 홈쇼핑으로 출범해 올해로 창립 20주년을 맞이하는 NS홈쇼핑의 이름을 건 식품 PB인 만큼, 차별화된 고객 혜택을 브랜드의 기준으로 정했다. 엔쿡은 '더 신선하고, 더 맛있고, 더 위생적이며, 더 편리하고, 더 경제적이며, 더 건강하고'라는 6 more Brand 컨셉으로 "삶에 건강함을 더하다"라는 슬로건을 내세웠다"고 전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PB는 '엔쿡(NCOOK)'과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으로 세분화하여 운영한다. '엔쿡'은 NS홈쇼핑의 스테디셀러와 단독 상품 등 기존 상품을 중심으로 브랜드를 통합 운영하고, '엔쿡 더 프리미엄'은 상품 기획부터 자회사를 통한 생산까지 직접 관리한 혁신적인 상품 위주로 운영할 계획이다.

'엔쿡 더 프리미엄(ncook THE PREMIUM)'의 초기 상품 라인업은 NS홈쇼핑이 기획하고 하림식품 콤플렉스에서 생산한 '나주 곰탕'을 시작으로, ‘차돌된장찌개’, ‘송탄식부대찌개’ 등 일상에서 즐겨먹는 메뉴로 선정했다. 식품 첨가물의 부담을 뺀 차별화된 상품력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더욱 각인시키기 위한 포석이다.

NS홈쇼핑은 '엔쿡'과 '엔쿡 더 프리미엄'을 통해 온라인 식품 시장의 점유율을 높이고, '하림식품 콤플렉스' 등 자회사와 시너지를 발휘해 수익성을 확대한다는 방침이다.

엔쿡(NCOOK) 브랜드 전략 및 디자인을 기획한 NS홈쇼핑 마케팅본부 김동욱 차장은 "엔쿡은 식품 브랜드를 넘어 고객의 삶에 건강함을 더해주는 방법을 제안하는 솔루션"이라며, "엔쿡의 브랜드 정체성 확립을 통해 NS홈쇼핑이 판매하는 우수한 상품의 가치가 고객에게 더욱 잘 전달되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114.95 ▲55.48
코스닥 784.24 ▲5.78
코스피200 421.22 ▲8.20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31,000 ▼322,000
비트코인캐시 687,000 ▲3,000
이더리움 3,510,000 ▼8,000
이더리움클래식 22,740 ▼50
리플 3,121 ▼10
퀀텀 2,70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195,000 ▼329,000
이더리움 3,51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2,740 ▼90
메탈 928 ▼3
리스크 523 ▼5
리플 3,122 ▼11
에이다 795 ▼5
스팀 179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48,380,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686,000 ▲1,500
이더리움 3,514,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22,750 ▼50
리플 3,122 ▼11
퀀텀 2,721 ▲5
이오타 216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