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퓨젠바이오(대표 김윤수)가 전개하는 바이오 화장품 브랜드 세포랩(cepoLAB)은 스테디셀러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의 새 광고 모델로 애플TV+ ‘파친코’ 시리즈의 히로인으로 전 세계적 팬덤을 확보하고 있는 배우 김민하를 발탁했다고 2일 밝혔다.
퓨젠바이오는 주근깨를 그대로 드러내는 김민하 고유의 자연스러운 아름다움과 순수하면서도 강인한 이미지가 세포랩이 추구하는 가치와 잘 부합해 브랜드 뮤즈로 선정했다고 설명했다.
세포랩은 기존 K-뷰티 브랜드의 성공방정식을 벗어난 브랜드다. 원천기술 기반, 바이오 신물질’, 고함량 프리미엄, 4050 여성의 팬덤, 피부 건강 본질에 천착, 친환경과 같은 요소들이 세포랩의 차별성이다.
김민하가 모델로 나서는 세포랩 바이오제닉 에센스는 브랜드 전체 매출의 90%를 차지하는 세포랩의 히어로 제품이다. ‘프리케어 에센스’라는 전혀 새로운 포지셔닝을 통해 단기간 내 가파르게 성장했다. 올 상반기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GS샵, 현대홈쇼핑 등 다양한 채널에서 잇달아 1위 에센스로 선정되면서 '국민 에센스' 반열에 올랐다. 지난 8월 누적판매 500만병을 돌파했다. 최근 해외시장 공략에 나서며 글로벌 K-뷰티 브랜드로의 도약을 준비 중이다.
세포랩의 핵심 경쟁력은 바이오 신물질 ‘클렙스(CLEPS®)’에 있다. 클렙스는 희귀 미생물 ‘세리포리아 락세라타’가 산소가 부족한 극한 환경에서 뿜어낸 생리활성물질이다. 클렙스는 세포의 대사 능력을 개선해 피부 노화의 근본 원인을 개선하고 피부의 기초체력을 키워주는 효능이 탁월해, 차세대 바이오 화장품 성분으로 주목받고 있다. 퓨젠바이오는 세리포리아 락세라타 생물종에 대한 다수의 글로벌 원천특허를 보유하고 있다.
◆LF 헤지스, K-헤리티지 컬렉션 출시
LF의 대표 캐주얼 브랜드 헤지스(HAZZYS)가 한국적 감성을 현대적으로 풀어낸 K-헤리티지 컬렉션 ‘호록(HOROK)’ 시리즈를 출시한다.
오는 10월 6일부터 선보이는 헤지스 K-헤리티지 컬렉션 ‘호록(HOROK)’ 시리즈는 한국을 대표하는 호랑이 그래픽을 중심으로, 전통 회화의 요소인 책가도와 병풍에 담긴 소나무 등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위트 있는 디자인으로 담아냈다.
또한 글로벌 패션업계에서 주목하는 얼시(earthy) 톤의 카키, 베이지, 그레이 컬러를 적용하고, 조직감 원단과 피그다잉 기법을 활용해 신규 외국인 고객 뿐 아니라 기존 헤지스 고객에게도 폭넓게 소구하는 차별화된 스타일로 선보인다. 제품 군은 반팔 티셔츠, 맨투맨, 후드 집업 등 시즌리스 캐주얼 아이템 3종이다.
헤지스 K-헤리티지 컬렉션은 명동 플래그십 스토어 ‘스페이스H’를 비롯해 롯데 본점, 신세계 본점, 더현대 등 오프라인 주요 매장과 LF몰, 헤지스닷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스페이스H’ 1층에는 별도의 ‘K-헤리티지 존’을 마련해 명동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이 한국적 감성과 트렌드를 동시에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관광업계에 따르면 올해 상반기 한국을 찾은 외국인은 약 883만명에 달하며, 연말에는 사상 최대치인 2000만명을 돌파할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최근 전세계적으로 ‘케이팝 데몬 헌터스(케데헌)’와 같은 신흥 K-콘텐츠가 인기를 끌면서, 한국의 문화, 패션, 라이프스타일을 직접 체험하려는 글로벌 수요가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추세다.
서울 대표 쇼핑지이자 K팝 팬들의 필수 방문 코스로 자리잡은 명동은 이러한 문화적 열기의 중심지다. 실제로 명동 헤지스 플래그십 ‘스페이스H’의 외국인 구매액은 2023년 대비 2025년 약 40% 증가했으며, 방문객 국적도 과거 중국, 일본 중심에서 미국, 유럽, 동남아, 중동 등으로 다변화 됐다. 특히 10~30대 외국인 고객 비중이 55%에 달하며, 글로벌 MZ세대를 공략하는 최적의 플랫폼으로 부상했다.
◆형지엘리트 엘리트학생복, ‘패션 월드 도쿄 2025’ 전시 참가
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준호)의 학생복 브랜드 엘리트학생복이 일본 최대 패션 비즈니스 전시회 ‘패션 월드 도쿄 2025(FaW TOKYO 2025)’에 참가한다고 2일 밝혔다.
형지엘리트는 오는 3일까지 일본 최대 규모 국제 전시장인 ‘도쿄 빅 사이트’에서 열리는 전시회에 참가해, 한국섬유산업연합회가 마련한 ‘KOREA Pavilion(한국관)’을 통해 전 세계 바이어들과 만난다. 올해 전시에는 약 550개 업체가 참가했으며, 방문객은 2만 명 이상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이번 전시에서는 양국의 전통 의상 및 교복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독창적인 디자인의 교복을 선보인다. 우선 편안함과 스타일 모두 만족시키는 한복 스타일의 교복과 함께 다양한 정복 교복, 간편복, 생활복을 전시한다. 여기에 일본 정통 교복인 ‘가쿠란’에 엘리트학생복 만의 기술과 프리미엄 소재를 적용해 새롭게 재해석한 작품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3D 영상을 활용해 버추얼 공간 속에서 엘리트학생복을 입체적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했으며, 원단의 질감과 디테일을 생생하게 시각화해 단순한 제품 소개를 넘어 실제 착용에 가까운 입체적 이해와 차별화된 몰입형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형지엘리트는 이번 전시를 통해 교복의 기능성과 차별화된 소재, 친환경 혁신을 집중 조명해 검증된 품질을 앞세워 해외 시장 진출을 더욱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는 방침이다. 특히 아세안 프리미엄 교복 시장 진출에 속도를 내 글로벌 입지를 강화하겠다는 전략이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세포랩, 브랜드 모델로 배우 김민하 발탁 外
기사입력:2025-10-02 19:51: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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