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치봉 대구지법 김천지원장 일행, 구미준법지원센터 방문

기사입력:2019-08-19 21:27:52
center
박치봉 김천지원장 일행이 구미준법지원센터 방문 기념촬영.(사진제공=구미준법지원센터)
[로이슈 전용모 기자]
박치봉 대구지방법원 김천지원장은 8월 19일 판사 6명과 함께 구미준법지원센터를 방문했다.

박 지원장 일행은 보호관찰 및 전자감독 현장을 보고 보호관찰 업무 전반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이번 방문은 김천지원 판사들이 보호관찰 등 집행 현장의 의견을 청취하고, 보호관찰 ․ 사회봉사명령 및 판결전조사 등 구미준법지원센터가 수행하는 제반 업무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재판 시 양형에 참고하기 위해 이뤄졌다.

박치봉 지원장은 보호관찰 집행의 구체적 절차와 집행 중 애로사항, 법원이 선고한 보호관찰 처분이 실제 어떻게 집행되는지, 재판 시 고려해야 할 사항은 무엇인지 등을 청취했다.

이어 전자감독 시스템의 시연회에 참석해 성폭력 범죄 근절을 위한 구미준법지원센터의 역할에 대해 직원들을 격려했다.

구미준법지원센터 권우택 소장은 보호관찰대상자에 대한 집행상황과 사회적 취약계층 지원을 위한 국민공모제 등 사회봉사명령 집행 상황 등을 설명하면서 지역사회에 신뢰받는 범죄예방의 중추적인 기관으로서 역할을 다하도록 법원의 지속적인 협력을 요청했다

전용모 로이슈(lawissue) 기자 sisalaw@lawissue.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