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피자, 2025년 하반기 첫 반기 EBITDA 흑자 기록

기사입력:2026-04-14 16:05:14
[로이슈 편도욱 기자]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 고피자(대표 임재원)가 2025 회계연도 감사보고서를 통해 수익성 중심 경영 전환의 성과를 확인했다. 2025년 하반기 창업 8년 만에 처음으로 반기 EBITDA(상각 전 영업이익) 흑자를 기록했다.

영업적자는 2023년 58억원에서 2024년 39억원, 2025년 30억원으로 2년 만에 절반 수준으로 축소됐다. 2025년 글로벌 연결 매출은 280억원이다. 국내 매출은 199억원에서 169억원으로 줄었으나, 저마진 사업 비중을 낮추고 B2B2C(GS25 1,300여 개점·CGV 60여 개 거점)·B2B 사업, 인도 시장에 집중한 결과 매출총이익률이 34%에서 42%로 8%포인트 개선됐다.

순손실 68억원 중 37억원은 해외법인 관련 비현금성 손상차손(싱가포르 법인 직영→B2B2C 전환 일회성 회계 정리)이다.

인도 법인 매출은 전년 대비 35% 이상 성장했으며, ‘고추장’과 ‘달코미’ 브랜드도 호응을 얻고 있다. 인도 법인은 지난해 12월 처음으로 월 흑자를 기록했다.

고피자는 올해 국내법인 기준 연간 EBITDA 및 영업이익 흑자를 목표로 하며, 1분기 흑자 기조를 이어가고 있다.

임재원 고피자 대표는 “2025년은 외형 성장보다 사업 구조와 수익성을 정비하는 데 집중한 해였고, 그 성과가 하반기부터 실적으로 나타나기 시작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945.95 ▲474.93
코스닥 930.09 ▲20.78
코스피200 1,451.67 ▲82.05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12,000 ▲412,000
비트코인캐시 290,200 ▲3,300
이더리움 2,465,000 ▲12,000
이더리움클래식 10,750 ▲180
리플 1,633 ▲8
퀀텀 1,030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719,000 ▲325,000
이더리움 2,464,000 ▲11,000
이더리움클래식 10,750 ▲180
메탈 346 ▲2
리스크 127 ▲1
리플 1,632 ▲7
에이다 224 0
스팀 60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620,000 ▲300,000
비트코인캐시 290,100 ▲2,300
이더리움 2,462,000 ▲9,000
이더리움클래식 10,750 ▲160
리플 1,632 ▲8
퀀텀 1,021 0
이오타 65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