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쎌바이오텍이 독일 시장에서 누적 수출액 3000만 달러(약 450억 원)를 돌파했다고 9일 밝혔다.
회사는 2000년 독일 시장에 진출했으며, 첫해 1만 달러 수준이던 수출액을 최근 약 370만 달러 규모로 확대했다. 독일 유통기업 노르드만과의 파트너십을 기반으로 한다.
쎌바이오텍의 유산균은 미국 FDA GRAS 인증을 받았으며, 독일 뮌헨대학교와 공동으로 신생아 106명을 대상으로 한 인체적용시험을 완료했다.
회사의 ‘듀얼코팅’ 기술은 단백질과 다당류로 유산균을 이중 코팅해 장내 생존율을 높이는 방식이다. 인체적용시험에서 비코팅 대비 최대 221배 높은 생존력을 기록했다.
쎌바이오텍은 덴마크에 해외 지사를 설립했으며, 전 세계 55개국에 제품을 수출하고 있다. 2013년부터 12년 연속 국내 프로바이오틱스 수출 1위를 유지 중이다.
쎌바이오텍 관계자는 “K-유산균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기준을 만들어 가고 있다”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쎌바이오텍, 독일 누적 수출 3000만 달러 돌파
기사입력:2026-04-09 13:59:5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주식시황 〉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 코스피 | 8,941.33 | ▲470.31 |
| 코스닥 | 927.41 | ▲18.10 |
| 코스피200 | 1,450.19 | ▲80.57 |
가상화폐 시세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2,675,000 | ▲370,000 |
| 비트코인캐시 | 290,700 | ▲3,800 |
| 이더리움 | 2,466,000 | ▲1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740 | ▲150 |
| 리플 | 1,633 | ▲8 |
| 퀀텀 | 1,030 | ▲3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2,714,000 | ▲323,000 |
| 이더리움 | 2,467,000 | ▲14,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760 | ▲190 |
| 메탈 | 346 | ▲2 |
| 리스크 | 127 | ▲1 |
| 리플 | 1,635 | ▲9 |
| 에이다 | 225 | ▲1 |
| 스팀 | 60 | ▲0 |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 비트코인 | 92,610,000 | ▲250,000 |
| 비트코인캐시 | 290,100 | ▲2,300 |
| 이더리움 | 2,465,000 | ▲13,000 |
| 이더리움클래식 | 10,740 | ▲150 |
| 리플 | 1,633 | ▲8 |
| 퀀텀 | 1,021 | 0 |
| 이오타 | 65 | 0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