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산업기술시험원, 실내환경관리센터 개소

기사입력:2026-03-27 22:49:54
[로이슈 전여송 기자]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이 실내환경관리센터로 지정받고 개소식을 개최했다고 27일 밝혔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기후에너지환경부로부터 실내환경관리센터로 지정받아 서울분원에 센터를 구축하고 개소식을 진행했다.

실내환경관리센터는 '실내공기질관리법'에 따라 실내 오염물질로 인한 건강 피해 예방과 관리, 관련 조사·연구 및 기술개발을 수행하는 기관이다.

센터에는 실내 공기질 측정과 분석을 위한 시험 장비와 측정 시스템이 구축됐으며, 미세먼지와 휘발성유기화합물 등 주요 오염물질을 측정·평가할 수 있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은 향후 3년간 해당 센터를 통해 국내외 협력, 연구 및 기술 지원, 교육·홍보 사업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한국산업기술시험원 관계자는 "실내환경 관리 관련 연구와 지원을 수행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411.21 ▼519.09
코스닥 851.37 ▼36.44
코스피200 1,366.49 ▼87.66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2,001,000 ▼112,000
비트코인캐시 301,500 ▼900
이더리움 2,430,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980 ▼30
리플 1,625 ▼1
퀀텀 1,043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84,000 ▼81,000
이더리움 2,427,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0,980 ▼10
메탈 359 ▼2
리스크 132 ▼1
리플 1,624 ▼2
에이다 225 ▼1
스팀 61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1,990,000 ▼130,000
비트코인캐시 302,000 ▼1,100
이더리움 2,429,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10,990 ▼30
리플 1,625 ▼1
퀀텀 1,047 ▲10
이오타 5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