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국립공원 페트병 자원순환 위해 6개 기관과 협약 체결

기사입력:2026-01-29 20:00:28
[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국립공원공단 등 6개 기관과 함께 국립공원 내 투명페트병 자원순환 생태계 조성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협약은 28일 국립공원 스마트워크센터에서 이뤄졌다. 롯데칠성음료 외에 국립공원공단, 우정사업본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 한국순환자원유통지원센터, ㈜알엠이 참여했다.

이번 협력을 통해 국립공원에서 배출되는 투명페트병을 수거, 운반, 재생산하는 체계를 구축한다. 수거된 페트병은 선별과 가공 과정을 거쳐 재생원료로 만들어진 후, 롯데칠성음료가 생수 용기로 다시 사용하는 '보틀 투 보틀' 시스템을 적용한다. 연간 약 44만 개의 페트병이 재활용될 것으로 예상된다.

롯데칠성음료는 이 재생원료를 활용한 생수 제품을 생산하고, 국립공원에 특별가로 공급해 탐방객에게 자원순환 가치를 알리는 캠페인도 진행할 계획이다.

업체 관계자는 "지속가능한 순환경제의 기틀을 마련하기 바란다"며 "패키징 자재 조달부터 사용 후 폐기까지 전 과정의 환경영향을 줄이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930.30 ▲459.28
코스닥 887.81 ▼21.50
코스피200 1,454.15 ▲84.53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50,000 ▲184,000
비트코인캐시 285,500 ▲800
이더리움 2,374,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0,740 ▼70
리플 1,571 ▼1
퀀텀 1,004 ▲7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67,000 ▲102,000
이더리움 2,376,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10,730 ▼60
메탈 343 0
리스크 123 ▲1
리플 1,571 ▼1
에이다 215 ▲1
스팀 5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0,450,000 ▲230,000
비트코인캐시 285,100 ▲700
이더리움 2,375,000 ▲4,000
이더리움클래식 10,730 ▼80
리플 1,571 ▲1
퀀텀 1,000 0
이오타 5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