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관광개발이 '2025년 소비자중심경영 우수기업 포상 및 인증서 수여식'에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을 획득했다고 12일 밝혔다.
CCM 인증은 기업의 모든 활동을 소비자 관점에서 구성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개선하는지를 한국소비자원의 평가를 거쳐 공정거래위원회가 인증하는 제도다. 인증 유효기간은 3년이다.
롯데관광개발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일시 중단했던 인증을 다시 획득하며 소비자 중심 경영 철학을 재입증했다. 이 회사는 2013년부터 2021년까지 5회 연속 CCM 인증을 유지해왔던 이력이 있다.
특히 롯데관광개발은 통합 VOC(Voice of Customer) 시스템을 기반으로 고객 의견을 적극적으로 청취하고 소통하는 체계를 구축했다. 이를 통해 클레임 예방과 개선 활동을 전사적으로 운영하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업체 관계자는 "임직원 모두가 소비자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하고, 고객 중심의 여행 서비스를 구현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라고 말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관광개발, 소비자중심경영(CCM) 인증 획득
기사입력:2025-12-12 16:14:1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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