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코오롱인더스트리FnC부문(코오롱FnC)이 전개하는 브랜드들의 방한 액세서리 판매가 호조를 보이고 있다고 11일 밝혔다. 일별 기온 변동 폭이 큰 겨울 날씨 속에서 보온성과 실용성을 갖춘 제품들이 꾸준히 선택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지속가능 캐시미어 브랜드 르캐시미어는 100% 캐시미어 소재 액세서리 물량을 확대해 판매 중이다. ‘캐시미어 클래식 머플러’는 전년 대비 물량을 3.5배 늘렸으며, 올해 새롭게 출시된 라이트 블루 색상은 재주문 물량까지 3주 만에 모두 팔리는 인기를 보였다. ‘캐시미어 쁘띠 머플러’ 역시 물량을 3.3배 늘렸으며 12월 2주 차 기준 판매율 77%를 기록했다.
바라클라바 제품군에서도 반응이 이어지고 있다. 르캐시미어의 ‘캐시미어 바라클라바’는 12월 2주 차 기준 판매율 58%를 기록했다. 특히 올리브 색상이 구매를 주도하고 있다. 이번 시즌 신규 출시된 ‘캐시미어 이어플랩 햇’은 판매율 62%를 달성했다.
영 캐주얼 브랜드 럭키슈에뜨의 니트 및 퍼 아이템도 판매 호조를 보였다. 니트 소재의 ‘프릴 포인트 니트 바라클라바’는 판매율 78%를 기록했다. 온라인 라인 슈에띠즈(Chouetties)의 ‘스트라이프 니트 비니’와 ‘스트라이프 니트 머플러’도 Y2K 감성의 트렌드를 반영하여 높은 판매율을 보이고 있다.
럭키슈에뜨는 페이크 퍼가 리얼 퍼를 대체하는 흐름에 맞춰 브라운 계열의 페이크 퍼 기반 제품군을 강화했다. ‘페이크 퍼 버킷 햇’과 ‘페이크 폭스 머플러’ 등 따뜻한 질감과 볼륨감을 살린 제품들이 소비자 수요를 끌어올리고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코오롱FnC, 캐시미어 및 니트 소재 방한 액세서리 판매 호조
기사입력:2025-12-11 17:16:2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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