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가 100% 재생 MR-PET(Mechanical Recycled PET)을 적용한 ‘칠성사이다’ 광고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광고는 국내 음료 업계에서 처음으로 전 제품 용기에 100% 재생 원료를 적용한 사례로, 친환경 패키징의 실질적 확산을 목표로 제작됐다. ‘최초가 모두를 바꾼다’는 주제를 통해 지속 가능한 소비와 환경 보전의 가치를 전달한다.
영상은 자연 속에서 무리를 이끄는 새와 펭귄의 모습을 비유해 선도적 변화의 의미를 담았다. 철새편과 펭귄편으로 구성된 영상은 새로운 소재 도입을 주도하는 브랜드의 방향성을 상징적으로 표현했다.
광고 공개 이후 소비자 반응도 나타났다. 사회관계망서비스에서는 “환경 메시지가 명확하다”, “일상 속 친환경 실천을 쉽게 이해하게 된다”는 의견이 이어졌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관계자는 “광고를 통해 작은 소비 선택이 환경에 긍정적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음료 포장재의 새로운 기준을 제시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칠성사이다의 재생 페트병 도입은 단순한 소재 변경이 아니라, 책임 있는 생산 방식을 확립하기 위한 과정”이라며 “향후에도 지속 가능한 제품 개발과 실질적인 환경 개선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재생 MR-PET 적용 제품은 지난달 출시 후 라벨 디자인과 용기의 세부 구조에서도 변화를 주었다. ‘100% RECYCLED BOTTLE’ 문구를 추가해 재활용 소재임을 명확히 표시했고, 용기 하단에는 별 무늬 양각을 넣어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칠성음료, 100% 재생 PET 적용 ‘칠성사이다’ 캠페인 영상 공개
기사입력:2025-11-24 17:18: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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