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바로팜이 약국의 청구 누락을 자동으로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 ‘바로미청구’를 선보였다. 이 서비스는 약국에서 놓친 청구 내역과 최신 청구 현황을 한 화면에서 확인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회사 측은 “청구 누락으로 인한 손실을 줄이고 업무 효율을 높이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바로미청구는 약사들이 개별적으로 확인해야 했던 청구 관련 정보를 자동으로 정리해 제공한다. 미청구 금액을 한 번에 확인할 수 있고, 매일 간단한 조회로 해당 월의 청구 현황을 확인할 수 있다. 관계자는 “처리 상태와 지난달 청구 결과까지 자동 알림으로 제공해 관리 부담을 크게 줄였다”고 말했다.
심평원 연동을 통해 별도의 절차 없이 바로 사용할 수 있으며, 통합반품을 이용하는 약국은 서비스 동의만으로 자동 활성화된다.
출시와 함께 ‘전국 미청구 대회’ 이벤트도 진행된다. 약국에서 발견한 미청구 금액을 커뮤니티에 인증하면 참여할 수 있으며, 이벤트는 11월 말까지 이어진다.
바로팜 관계자는 “청구 누락은 빈번하게 발생하지만 확인 과정이 복잡해 놓치는 경우가 많았다”며 “이번 서비스를 통해 청구 관리의 사각지대를 해소하고 약국 경영 효율을 높일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개선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바로팜, 약국 청구 관리 자동화 서비스 도입
기사입력:2025-11-20 18:24:3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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