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칠성음료 제로 슈거 소주 ‘새로’, 누적판매 7억병 돌파

기사입력:2025-09-15 10:57:58
[로이슈 편도욱 기자] 2022년 9월에 첫 선을 보인 롯데칠성음료의 제로 슈거 소주 ‘새로’가 출시 3주년을 앞둔 지난 7월말에 누적 판매량 7억병을 돌파하며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제로 슈거 소주로 자리매김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는 출시 이후 소비자들에게 ‘부드러운 목넘김과 알코올 특유의 향이 덜해 마시기 편하다’ 등의 평가를 받으며 입소문을 타고 출시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다"라며 "이후 출시 7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1억병 돌파, 출시 3주년을 앞둔 올 7월말 기준 출시 34개월 만에 7억병의 누적 판매량을 기록했다"라고 전했다.

이어 "‘새로’는 기존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을 강조했고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하는 등 코로나 펜데믹 이후 더욱 견고해진 소비자들의 건강에 대한 관심을 반영해 출시 초부터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을 끌었다"라고 말했다.

또한, 연예인 모델 대신 ‘새로’의 앰베서더 ‘새로구미’를 활용한 애니메이션 광고 콘텐츠를 중심으로 선보인스토리 텔링이 기반이 된 색다른 소통 역시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관심을 끌었다.

‘새로’는 출시 이후 지난 달까지 총 43편의 동영상 콘텐츠를 유튜브에 공개해 총 8,600만여뷰를 기록했으며, 가장 많은 조회수를 기록한 ‘제로 슈거 새로, 새로 맛집은 새로, 얼굴 맛집은 새로구미’편의 경우, 약 1,100만뷰를 기록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3,407.31 ▲11.77
코스닥 852.69 ▲5.61
코스피200 464.65 ▲1.91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97,000 ▼124,000
비트코인캐시 826,500 ▲1,500
이더리움 6,290,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8,620 ▲20
리플 4,215 ▲50
퀀텀 3,397 ▲19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90,000 ▼96,000
이더리움 6,290,000 ▼1,000
이더리움클래식 28,660 ▲60
메탈 1,020 ▼7
리스크 507 ▼1
리플 4,209 ▲45
에이다 1,204 ▲5
스팀 184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59,710,000 ▼100,000
비트코인캐시 826,500 ▲2,000
이더리움 6,290,000 0
이더리움클래식 28,580 ▲110
리플 4,211 ▲48
퀀텀 3,406 ▲26
이오타 262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