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오늘의집은 오는 10월 13일까지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오프하우스 쇼룸에서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을 연다고 15일 밝혔다.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는 한 해 동안 소비자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은 국내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을 조명하고, 디자인 산업의 성장을 기록하기 위해 마련됐다. 올해는 총 380여 개 브랜드의 4만 3천여 개 제품을 대상으로 오늘의집 유저 투표와 업계 전문가 10인의 엄정한 심사를 거쳐 ‘올해의 디자인’ 140여 개가 최종 선정됐다.
이번 팝업은 수상작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형 공간으로, 현대인의 생활 방식을 반영한 5개 테마존에서 80여 개 제품을 선보인다. 먼저 ▲리츄얼(Ritual) 존에서는 반복되는 일상을 정돈해 주는 생활용품과 수납·욕실/현관 액세서리를, ▲레스트(Rest) 존에서는 수면·휴식의 질을 높이는 가구와 패브릭, 조용한 분위기를 만드는 조명·향 제품을 선보인다. ▲취향(Taste) 존에서는 감각적인 다이닝웨어와 키친 액세서리로 가득 채웠다.
이어 ▲감각(Sense) 존에서는 러그, 패브릭 등 촉각과 시각을 자극하는 리빙 소품을, ▲웰컴(Welcome) 존에서는 집의 첫인상을 결정하는 콘솔/테이블/조명을 체험할 수 있다. 특히, 각 작품의 상세 설명과 큐레이션 노트는 온라인에 사전 공개하지 않고 현장에서만 제공하여 방문객의 몰입도를 높일 계획이다.
팝업 전시 방문객을 위한 특별한 혜택도 마련했다. 팝업 현장에 비치된 QR코드를 통해 ‘올해의 디자인’ 선정 제품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최대 20만 원 할인 쿠폰을 받을 수 있다. 쿠폰은 오는 21일까지 다운로드 및 사용이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도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기념 기획전이 동시에 진행 중이다. 홈데코, 조명, 가구, 주방, 라이프스타일, 패브릭 등 6개의 카테고리에서 한 해를 대표하는 국내 디자인 브랜드와 제품을 한데 모아 특가에 제안한다.
한편, 오늘의집은 지난 7월 서울 종로구 북촌에 첫 번째 오프라인 쇼룸을 열었다. 지금까지 1만명 이상이 방문하는 등 대중들에게 높은 관심을 받고 있다.
◆프로-스펙스, 2025 FW 시즌 비주얼 화보 공개
프로-스펙스가 2025 FW 시즌의 시작을 알리는 비주얼 화보를 공개했다.
이번 화보는 ‘Always Red’를 메인 슬로건으로 내세워 변함없는 열정과 자신감을 브랜드의 의지로담아냈다. ‘변화의 시작점’에서 ‘처음도, 지금도, 앞으로도’ 이어질 브랜드의 확고한 가치를 시각적으로 보여주는 데 집중했다.
특히 이번 시즌 화보는 불필요한 요소를 덜어낸 실용적 미니멀리즘을 바탕으로 기능성과 절제된 디자인을 강조한다. 도심을 달리는 러너가 마주치는 신호등과 네온사인 같은 레드 빛의 요소를 브랜드의 시그니처로 재해석해 강렬한 인상을 전하며, 러너의 에너지를 더욱 선명하게 드러낸다.
이를 통해 러닝 퍼포먼스를 위한 프로-스펙스만의 전문성과 기술력을 직관적으로 전달한다.
25FW 컬렉션은 러닝화와 기능성 의류는 물론, 일상에서도 자연스럽게 어울리는 아이템까지 폭넓은 라인업을 선보인다. 도심 속 가벼운 러닝부터 마라톤에 도전하는 장거리 러너까지, 다양한 러너들의 니즈를 모두 충족할 수 있는 구성을 갖췄다.
프로-스펙스 25FW 비주얼 화보는 공식 홈페이지와 SNS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되며, 화보 속 다양한 컬렉션 제품들은 전국 오프라인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kt 밀리의서재 ‘밀리플레이스’, 론칭 5개월 만에 제휴 카페 100개 돌파
kt 밀리의서재(대표이사 박현진, 코스닥 418470, 이하 ‘밀리의서재’)는 독서 친화형 오프라인 서비스 ‘밀리플레이스’가 론칭 5개월 만에 제휴 카페 100곳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당초 올해 12월까지 100곳을 확보하겠다는 목표를 4개월 앞당겨 달성한 성과다.
밀리플레이스는 독서가 일상 속에 자연스럽게 스며들 수 있도록 기획된 독서 친화형 오프라인 서비스로, 책을 읽고 머무르기 좋은 전국 다양한 카페와 제휴해 운영되고 있다. 구독자는 제휴 카페에서 음료 할인과 멤버십 혜택을 누릴 수 있으며 작가 강연·취향 기반 북클럽·독서 토크 등 커뮤니티 프로그램에도 참여 가능하다.
밀리플레이스는 서울, 경기, 인천 등 수도권을 비롯해 제주, 부산, 울산, 강릉, 포항 등 다양한 지역으로까지 제휴를 빠르게 확대하며, 책을 매개로 사람들을 연결하고 소통하는 지역 기반의 문화적 창구로 자리 잡고 있다. 지난 4월 40개에서 시작한 밀리플레이스는 매월 두 자릿수 증가율을 기록하며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5월 45개, 6월 68개, 7월 90개로 증가했고 8월 말 기준 누적 제휴 카페 100개를 달성했다.
이처럼 밀리플레이스가 단기간에 빠르게 성장할 수 있었던 배경에는 독서 친화 공간에 대한 사회적 수요와 온·오프라인을 실용적인 서비스로 연결한 밀리의 전략이 있었다. 단순히 책을 읽는 데 그치지 않고 독서 장소의 분위기, 사람 간 교류까지 중시하는 최근 독서 트렌드를 반영한 결과다.
제휴 카페들 역시 밀리플레이스를 통해 공간의 정체성을 강화하고 독서 친화적 고객과의 접점 넓히는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 실제 제휴 카페에서는 ▲ '서점 같은 공간'이라는 공간 콘셉트 강화 ▲ 새로운 고객 접점 확대 ▲ 소규모 매장의 노출 기회 확대 등을 장점으로 꼽았다. 대표 제휴 매장인 애딩웜스는 "독서를 가까이하는 밀리의서재 유저들과의 연결될 수 있다는 기대가 컸다"며 "실제로 매장에서 책을 읽거나 구매한 고객의 재방문 비율이 매우 높다"고 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오늘의집, ‘2025 오늘의집 디자인어워드’ 팝업 연다 外
기사입력:2025-09-15 10:54:00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407.31 | ▲11.77 |
코스닥 | 852.69 | ▲5.61 |
코스피200 | 464.65 | ▲1.91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76,000 | ▼145,000 |
비트코인캐시 | 826,500 | ▲1,000 |
이더리움 | 6,291,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600 | ▲50 |
리플 | 4,210 | ▲45 |
퀀텀 | 3,397 | ▲18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94,000 | ▼202,000 |
이더리움 | 6,291,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8,660 | ▲50 |
메탈 | 1,020 | ▼5 |
리스크 | 508 | ▲1 |
리플 | 4,212 | ▲43 |
에이다 | 1,205 | ▲6 |
스팀 | 184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59,730,000 | ▼70,000 |
비트코인캐시 | 825,500 | ▲1,000 |
이더리움 | 6,290,000 | 0 |
이더리움클래식 | 28,580 | ▲110 |
리플 | 4,208 | ▲41 |
퀀텀 | 3,406 | ▲26 |
이오타 | 262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