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앳홈(대표 양정호)이 ‘2025 K-디자인 어워드(K-Design Award)’에서 5관왕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앳홈은 이번 시상에서 ▲미닉스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 ▲톰 패키지 디자인 리뉴얼 ▲미닉스 건조기 제품 디자인 ▲톰 더글로우 제품 디자인 ▲앳홈 웰컴 스피릿 박스 등 총 5개의 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K-디자인 어워드는 2021년 처음 출범한 아시아 3대 디자인 어워드 중 하나다. 올해는 전 세계 23개국에서 출품된 3,070개 작품이 경쟁을 펼쳤고, 37명의 글로벌 심사위원단이 창의적이고 우수한 디자인을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했다.
먼저 ‘브랜드 아이덴티티 리뉴얼’을 통해 그랜드 프라이즈(Grand Prize)를 수상한 ‘미닉스(Minix)’는 소형 가구를 위한 미니 가전 브랜드로 출발해 작은 공간의 문제를 해결하며, 공간과 삶의 질을 높이는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 진화하고 있는 점에서 주목을 받았다.
미닉스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브랜드 정체성을 ‘Miniful’(Mini와 -ful의 합성어, 작지만 일상의 공간을 가치 있게 채운다는 의미)로 새롭게 정의했으며, 이를 매뉴얼, 패키지, 웹사이트, 제품 전반에 일관되게 반영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가전 브랜드와는 차별화된 감각과 인식을 제안하며, 미닉스만의 독창적인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공고히 했다는 평가를 받았다.
프라이빗 에스테틱 브랜드 ‘톰(THOME)’은 본연의 아름다움을 드러낼 수 있도록 돕는 브랜드로, 단정하고 아이코닉한 4단계 G필 프로그램의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패키지 디자인 부문에서 ‘골드 위너(Gold Winner)’를 수상했다.
이어 톰의 물방울 초음파 디바이스 ‘더 글로우’도 제품 디자인 부문에서 ‘위너(Winner)’로 선정됐다. ‘더 글로우’는 진줏빛 바디 컬러와 최고급 헤드 소재를 적용해 세련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구현했으며, 간편한 충전 방식과 가벼운 무게로 사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이외에도 출시를 앞둔 ‘미닉스 건조기’와 ‘웰컴 스피릿 박스’가 각각 골드 위너, 위너로 선정됐다. 특히 ‘웰컴 스피릿 박스’는 앳홈 구성원들을 위한 기프트로, 앳홈의 핵심 조직문화인 ‘TDTF(Think Why, Do Fast, Team First, Finish with Impact)’를 디자인 요소와 디테일에 정교하게 반영한 점이 눈길을 끌었다.
◆파라다이스, 강민구 셰프와 ‘컬리너리랩’ 본격 가동
파라다이스는 서울 장충동에 F&B R&D 센터인 '컬리너리랩 바이 파라다이스(Culinary Lab by Paradise)'를 건립하고 글로벌 미식 콘텐츠 허브를 구축하기 위한 전략적 행보에 나섰다.
센터는 앞으로 국내 유일 미슐랭 3스타인 강민구 셰프가 직접 총괄 컨설턴트로 참여해 식음 메뉴에 대한 연구 개발과 생산 및 교육, 네트워킹을 아우르는 통합 플랫폼으로서 파라다이스 호텔과 리조트 전반의 식음 품질을 관리하게 된다.
파라다이스가 강민구 셰프와 협업에 전격 나선 배경은 한식 파인다이닝의 글로벌 가치를 격상시키는 데 기여하기 위함이다.
이곳은 한식 연구에 대한 깊은 애정과 추진력을 가지고 있는 강민구 셰프가 하드웨어의 제약 없이 식재료와 메뉴를 연구하고, 후학들의 진로 컨설팅과 실무 교육에도 활용해 한식 파인다이닝이 장기적으로 발전하기 위한 토대가 되는 공간이다.
센터는 크게 세 가지 공간으로 구성됐다. 우선 메뉴 연구를 수행하는 테스트 키친, 파라다이스만의 자체 브랜드 커피를 개발하는 커피 로스터리, 조리 직무 인재 교육과 외부 파트너 교류 등이 가능한 다용도 공간 등 다양한 쓰임새에 따라 운영된다.
◆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 광화문 진출
20일‘울프강 스테이크하우스(Wolfgang’s Steakhouse)’가 서울 광화문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 이번 오픈은 서울의 중심부에서 프리미엄 스테이크 다이닝의 새로운 기준을 세우는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광화문은 정부·기업·문화 인프라가 집약된 상징적인 지역으로, 이번 매장 오픈은 울프강의 아시아 시장 확대 전략의 연장선이자 한국 내 입지를 한층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특히 이번 매장은 뉴욕, 도쿄, 홍콩, 싱가포르 등 세계 주요 거점에 이어 문을 여는 전 세계 41번째 매장으로 큰 의미를 지닌다.
세종대로에 위치한 광화문점은 최대 210명까지 수용 가능한 200평 규모로, 7개의 프라이빗 다이닝룸을 갖추고 있다. 또한 세계적 와인 전문지 스펙테이터에서 Best of of Award of Excellence를 수상, 1,500병 규모의 와인 셀러를 마련해 미국 나파밸리를 중심으로 한 와인 라인업을 강화했으며, 프랑스·이탈리아·스페인·호주·뉴질랜드·남미 등 주요 산지의 대표적인 레이블을 폭넓게 보유하고 있다.
광화문점은 울프강의 정통 조리 방식으로 28일 이상 숙성한 USDA 프라임 소고기를 초고온 브로일러에서 조리해 강렬한 시어링을 구현하며, 대표 메뉴인 포터하우스를 비롯해 립아이, 설로인, 필레 미뇽, 램찹 등과 같은 부위도 제공한다. 또한 시푸드 애피타이저와 크림드 스피니치, 저먼 포테이토 등 뉴욕식 사이드 메뉴와 디저트도 함께 즐길 수 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앳홈, 2025 K-디자인 어워드 5관왕 차지 外
기사입력:2025-08-20 15:58:1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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