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롯데칠성음료의 증류식 소주 ‘여울’이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부문 본상을 수상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 노르트하임 베스트팔렌 디자인센터가 ‘제품 디자인’,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 ‘디자인 콘셉트’라는 세 부문의 우수한 디자인을 선정하는 어워드로 ‘iF디자인 어워드(International Forum Design Award)’, ‘IDEA(International Design Excellence Award)’와 함께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로 꼽힌다"라고 전했다.
이어 "‘여울’이 본상을 수상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부문은 브랜드 아이덴티티, 포장, 광고, 디지털 콘텐츠 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분야의 창의성과 전략, 실행력을 평가하여 수상작을 선정한다"라고 말했다.
‘입 안에 흐르는 향긋한 여운’이란 콘셉트의 증류식 소주 ‘여울’의 패키지 디자인은 병 하단에 여울이 흐르는 듯한 형상을 더해 제품명을 직관적으로 표현했고, ‘ㅇ’ 자음을 활용한 라벨 디자인은 물 위에 비친 달의 이미지를 형상화해 제품의 감성과 정체성을 동시에 담아냈다.
또한 지난 4월 패키지 리뉴얼을 통해 기존의 흰색 라벨을 검정색으로 바꿔 제품의 주 음용 시간대인 밤, 저녁을 직관적으로 표현했다.
캡 상단은 여울물이 흐르는 형상을 입체적으로 구현해 디자인의 차별성을 더했고, 캡의 높이를 높여 개봉 편의성을 개선함과 동시에 캡 씰(seal)을 적용함으로써 제품의 안정성과 프리미엄 이미지를 한층 강화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롯데칠성음료 ‘여울’, 2년 연속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 수상
기사입력:2025-08-05 11:03:42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3,225.66 | ▲1.29 |
코스닥 | 815.26 | ▲1.16 |
코스피200 | 436.57 | ▼0.35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508,000 | ▲22,000 |
비트코인캐시 | 819,500 | ▼2,000 |
이더리움 | 6,144,000 | ▲23,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60 | ▲110 |
리플 | 4,276 | ▲3 |
퀀텀 | 2,850 | ▲7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640,000 | ▲32,000 |
이더리움 | 6,147,000 | ▲17,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60 | ▲60 |
메탈 | 997 | ▲1 |
리스크 | 558 | ▲1 |
리플 | 4,279 | ▲3 |
에이다 | 1,299 | ▲2 |
스팀 | 182 | ▼1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63,440,000 | ▼160,000 |
비트코인캐시 | 819,500 | ▼3,500 |
이더리움 | 6,140,000 | ▲20,000 |
이더리움클래식 | 30,530 | ▲60 |
리플 | 4,279 | ▲8 |
퀀텀 | 2,810 | 0 |
이오타 | 270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