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경제 이슈] 현대약품 마이녹셀,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 달성 外

기사입력:2025-08-05 09:47:21
[로이슈 편도욱 기자] 현대약품의 탈모 케어 전문 브랜드 마이녹셀이 대한민국 대표 탈모 커뮤니티 ‘대다모’에서 두피샴푸 부문 1위를 차지했다.

대다모는 탈모 정보 교환 및 소통을 목적으로 설립된 국내 최초의 탈모 전문 온라인 플랫폼으로, 약 42만 명의 회원을 보유한 국내 최대 규모의 탈모 커뮤니티다.

대다모는 매월 소비자의 제품 사용 후기와 평점을 집계해 인기 제품을 선정하는 '대다모픽'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탈모 경험자들이 직접 제품을 사용하고 평가하는 만큼, 대다모픽 순위는 탈모 케어 제품의 실효성을 입증하는 중요한 지표로 인식되고 있다.

이번에 대다모픽에서 지난 7월 기준 1위로 선정된 제품은 ‘마이녹셀 포어 클렌징 스칼프 샴푸’로 두피 모공 딥 클렌징에 집중된 삼푸다.

해당 제품은 두피 케어 성분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설계된 특허성분인 마이녹셀 V콤플렉스™를 10% 함유한 것이 특징이다. 또한 두피 유분, 각질, 두피 모공 청결도 등 총 7가지 두피 관련 인체적용시험을 통해 제품의 효능을 검증받았다. 이에 제품 사용 후기 중 깔끔한 세정력과 산뜻한 사용감이 뛰어나다는 평이 다수를 차지했다.

◆네츄럴코어, 구조된 반려견에 ‘회복 위한 한 끼’ 지원

네츄럴코어가 동물보호단체연대 ‘루시의 친구들’을 통해 구조된 반려견들을 위해 도움의 손길을 전한다.

네츄럴코어는 지난 24일 인천 강화군에 위치한 한 번식장에서 구조된 300여 마리의 반려견들에게 네츄럴코어의 주식형 화식 파우치 ‘쁘띠키친’을 지원한다고 5일 밝혔다.

반려견들은 열악한 환경 속에서 운영되고 있던 허가 번식장에서 구조됐다. 철제 케이지 위는 오물과 구더기로, 바닥은 분변으로 뒤덮인 현장에서 반려견들은 방치된 채 상한 축산폐기물을 먹고 있었다. 구조된 반려견 중 일부는 탈수 상태였고 피부병을 앓거나 다리 괴사 직전의 상태로 발견됐다. 루시의 친구들은 여러 동물보호단체가 연대한 네트워크로, 이번 구조에 참여한 각 단체는 현재 평균 30여 마리의 반려견을 구조해 보호 중이며, 치료와 회복을 위한 장기적인 돌봄이 절실한 상황이다.

이에 네츄럴코어는 반려견들이 빠르게 건강을 회복할 수 있도록 맛과 영양, 소화 흡수율을 모두 고려한 주식형 영양 화식 지원에 나섰다. 해당 제품은 보호 단체별 구조 상황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달되며, 회복과 돌봄에 힘들 더할 예정이다.

네츄럴코어의 쁘띠키친 라인은 닭고기·소고기·야채·오징어·치즈 등 다양한 식재료로 만든 파우치형 반려견 화식이다. 습식 형태의 부드러운 식감으로 소화에 부담이 적고 먹기 쉬워 영양 보충이 필요한 반려견에게 도움이 될 수 있다.

김혜란 티비티레스큐(TBT Rescue) 대표는 “이번 구조는 단순한 구조를 넘어 반려견들의 삶을 다시 시작하게 해주는 중요한 과정이었다. 치료와 회복, 입양까지 이어지는 긴 여정 속에서 가장 필요한 것은 꾸준한 돌봄과 영양이다”라며 “네츄럴코어처럼 구조 이후의 삶까지 함께 고민하고 지원해 주는 기업이 있어 큰 힘이 된다”라고 전했다.

◆이베이, 올해 2분기 한국 판매자 역직구 매출 10년 내 최대 실적

이베이가 올해 2분기 호실적을 기록한 가운데, 글로벌로 눈을 돌린 한국 판매자들이 역직구 시장에서 역대급 성과를 거두며 이베이 내에서 가장 높은 성장세를 보인 것으로 나타났다.

글로벌 커머스 플랫폼 이베이(eBay)는 2025년 2분기 한국 판매자 역직구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성장률을 기록하며 한국 CBT(Cross-Border Trade) 사업 운영 10년 이래 최고 실적을 달성했다. 이베이에 입점한 글로벌 판매 국가 중 매출 성장률 기준으로도 한국은 1위를 차지했다.

이번 매출 성장은 불황, 국내 시장 경쟁 심화, 고환율 등 환경 속에서 판매자들이 글로벌 시장으로 눈을 돌린 결과다. 실제로 올해 2분기 신규 셀러 수는 전년 동기 대비 두 자릿수 규모로 증가했다.

국가 확장 전략도 주효했다. 이베이는 미국 사이트인 이베이닷컴에 등록한 상품을 영국, 프랑스 등 7개 현지 이베이 사이트에 언어와 통화를 번역해 자동 리스팅할 수 있는 ‘이베이맥(eBaymag)’ 서비스를 운영 중이다. 이베이가 이베이맥 활용을 적극 지원하면서 2분기 한국 판매자의 이베이맥 매출도 전년 대비 3배 이상 증가하며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했다.

최대 실적 배경에는 글로벌 소비자 수요에 민감하게 반응한 한국 판매자들의 대응에 있었다. 2분기 한국 판매자 성장률 TOP3 카테고리는 드론, 트레이딩 카드, 피규어로 모두 세계적으로 수요가 높은 품목이다.

한국 판매자 성장률 1위를 기록한 ‘드론(Camera Drones)’은 전년 대비 수백 배 이상 성장률을 보였다. 글로벌 시장조사기관 노바원어드바이저에 따르면, 미국의 상업용 드론 시장은 2024년 63억9000만 달러 규모에서 연평균 9.2% 성장해 2033년에는 141억1000만 달러 규모까지 확대될 것으로 전망될 정도로 수요가 높다.

2위는 ‘트레이딩 카드(Collectible Card Games)’가 차지했는데 포켓몬 카드 등 인기 IP 기반 제품이 주로 거래됐다. 특히 올해 국내 공식 팝업스토어에서 선보인 ‘메타몽 프로모 카드’가 매출 성장을 견인했는데, 100개 묶음의 메타몽 카드가 $4300(약 595만원)에 거래되기도 했다. 3위 ‘액션 피규어&액세서리(Action Figures & Accessories)’ 카테고리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폭발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캐릭터 ‘라부부(Labubu)’가 희소성 기반으로 높은 수요를 보이며 성장을 주도했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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