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가철도공단, 한국철도공사와 철도발전협력회의 개최

기사입력:2025-07-31 21:00:31
[로이슈 전여송 기자] 국가철도공단은 한국철도공사와 철도발전을 위한 현안사항을 신속히 해결하고 상호 협력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철도공동사옥(대전 동구)에서 지난 30일 철도발전협력회의를 개최했다고 31일 밝혔다.

이번 회의에는 임종일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 정정래 한국철도공사 부사장을 비롯한 양 기관 경영진 등 16명이 참석했다.

▲ 철도안전관리체계(유지관리) 시설물 현행화 ▲ 열차운행위치 파악을 위한 자료 제공 ▲ 철도공동사옥 로비 환경 개선 등 철도시설안전과 운행선 인접 작업자 보호를 위한 현안을 공유하고 적극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임종일 국가철도공단 부이사장은 “철도발전협력회의는 공단과 공사 간의 중요한 연결고리이자 주요 소통 창구로 큰 의미가 있다”며, “국민이 안심하고 철도를 이용할 수 있도록 안전을 최우선 가치로 하여 양 기관이 긴밀히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정정래 한국철도공사 부사장은 “선로변 작업자의 안전을 확보하기 위해 고도화된 기술력을 적극 활용해 현장 안전망이 더욱 촘촘해질 수 있도록 양 기관의 적극적인 협조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양 기관은 그간 정기 협력회의를 통해 안전하고 쾌적한 철도 건설 및 열차 운행을 위한 다양한 안건을 지속 논의해 왔다.

특히 지난해 신규 노선 개통에 앞서 동해선 무인역 원격제어설비 구축, 서해선 PSD 개선 등 이용객 안전 확보를 위한 주요 현안을 선제적으로 해결해 적기 개통을 달성하고 전국 철도망 연계를 한층 강화했다.

전여송 로이슈(lawissue) 기자 arrive71@lawissue.co.kr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8,160.59 ▼478.82
코스닥 1,002.44 ▼47.29
코스피200 1,297.02 ▼82.54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00,000 ▲77,000
비트코인캐시 339,500 ▲4,900
이더리움 2,421,000 ▼2,000
이더리움클래식 10,580 ▲60
리플 1,697 ▼4
퀀텀 1,062 ▼3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661,000 ▼16,000
이더리움 2,42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10,600 ▲80
메탈 369 ▼3
리스크 143 ▼1
리플 1,696 ▼6
에이다 245 ▼1
스팀 68 ▼0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93,700,000 ▲110,000
비트코인캐시 339,500 ▲5,600
이더리움 2,42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10,560 ▲60
리플 1,696 ▼7
퀀텀 1,074 0
이오타 68 ▼0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