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적판매 5억병 돌파한 롯데칠성 ‘새로’...‘새로구미’ 앞세워 브랜드 스토리 전개

기사입력:2025-02-24 15:58:04
[로이슈 심준보 기자] 롯데칠성음료는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 ‘새로’가 지난해 10월 기준 누적판매 5억병을 돌파했다며 브랜드 앰버서더 ‘새로구미’를 앞세워 브랜드 스토리 마케팅을 전개중이라고 밝혔다.

롯데칠성음료가 22년 9월 중순 첫 선을 보인 ‘새로’는 기존의 소주 제품과는 달리 과당을 사용하지 않은 ‘제로 슈거(Zero Sugar)’소주로 산뜻하고 부드러운 맛이 특징이다. 또한, 소주 고유의 맛을 지키기 위해 증류식 소주를 첨가했으며 주류 제품의 영양성분 표시를 선제적으로 적용했다.

‘새로’는 출시 이후 4개월여 만에 누적 판매량 5,000만병을 돌파했으며, 출시 7개월여만에 누적 판매 1억병을 돌파했다. 이후 2024년 10월에는 누적판매 5억병을 돌파했으며 작년 봄에는 진짜 살구 과즙을 더한 ‘새로 살구’를 새롭게 선보이는 등 제품 라인업을 확대했다.

작년 10월 초에 선보인 ‘새로구미뎐: 산257’이란 이름으로 선보인 두 콘텐츠는 지난 4월에 공개한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의 후속편으로 배우 천우희, 이원정, 변요한이 각각 ‘여(女)새로구미’, ‘남(男)새로구미’, ‘적국의 왕자’의 나레이션을 담당했다.

‘새로’는 한국의 전래동화부터 최근의 영화, 드라마에서 다양한 느낌의 매력적인 존재로 등장하는 구미호에서 따온 ‘새로구미(새로+구미호)’를 출시 때부터 브랜드 앰배서더 캐릭터로 선정하고, 제품 전면에 배치했다.

출시 초 구미호가 ‘새로’와 함께 ‘새로구미’로 다시 태어난 이후 에피소드 중심의 ‘소주 새로 탄생 스토리’를 시작으로 ‘새로’는 다양한 스토리를 담은 마케팅과 광고 캠페인을 이어나가고 있다.

그 결과, ‘새로’와 ‘새로’의 다양한 캠페인은 2024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광고 시상식 중 하나인 ‘대한민국 광고대상’을 포함한 '유튜브웍스', 'K디자인 어워즈'와 같은 광고 시상식에서 수상 하며 3관왕을 달성하기도 했다.

또한, ‘새로’ 출시 1주년을 기념해 2023년 9월 성수동을 시작으로 대전과 부산, 대구로 장소를 옮기며, ‘새로’의 독창적인 브랜드 스토리를 중심으로 소비자들이 다양한 체험을 할 수 있는 팝업 스토어를 운영하는 등 적극적인 마케팅을 펼쳤고, 작년 6월에는 미국 시장 진출 1주년을 기념한 유명 클럽과의 콜라보 마케팅 및 게릴라 판촉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밖에도 23년 4월, ‘새로’를 생산하는 롯데칠성음료 강릉 공장에 브랜드 체험관을 리뉴얼 오픈하며 ‘새로’의 탄생 스토리 및 ‘새로’, ‘처음처럼’에 대한 브랜드 히스토리 등을 적극 홍보하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국내 소주시장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은 ‘새로’가 제로 슈거 소주를 넘어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소주의 대표 주자로 자리잡기 위해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심준보 로이슈(lawissue) 기자 sjb@rawissue.co.kr

주식시황 〉

항목 현재가 전일대비
코스피 2,556.61 ▼8.81
코스닥 717.24 ▼9.22
코스피200 338.74 ▼0.32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643,000 ▲27,000
비트코인캐시 524,500 0
이더리움 2,550,000 ▲5,000
이더리움클래식 23,710 ▼140
리플 3,117 ▲2
이오스 966 ▲8
퀀텀 3,068 ▲18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667,000 ▲74,000
이더리움 2,552,000 ▲6,000
이더리움클래식 23,720 ▼120
메탈 1,197 ▲7
리스크 769 ▲2
리플 3,119 ▲6
에이다 978 0
스팀 216 ▲1
암호화폐 현재가 기준대비
비트코인 135,580,000 ▼170,000
비트코인캐시 526,500 ▲3,000
이더리움 2,549,000 ▲3,000
이더리움클래식 23,730 ▼240
리플 3,116 ▲2
퀀텀 3,065 0
이오타 290 ▼2
a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