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반올림피자가 전라남도 영암군의 농특산물을 활용해 출시한 ‘영암 무화과 고르곤졸라 피자’를 오늘부터 판매하며, 이를 기념해 보담 작가와 협업한 피자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반올림피자는 남도의 맛을 널리 알리고 지역 특산물을 활용한 상품을 소비하는 로코노미(Local+Economy) 트렌드가 지역 경제 활성화로 이어지길 기대하며 기획한 ‘영암 무화과 고르곤졸라’ 피자를 오늘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영암 무화과 고르곤졸라’피자는 남도의 해풍을 받고 자라 과육이 풍부한 영암 무화과와 고흥 유자에 고르곤졸라 치즈가 완벽하게 어우러져 새로운 맛을 선사한다. 고흥 유자소스 위에 영암 무화과를 듬뿍 올려 생무화과의 식감을 그대로 살리고, 고르곤졸라 치즈와 크림치즈를 아낌없이 사용해 깊은 풍미를 맛볼 수 있다. 기존 피자에서는 맛 볼 수 없었던 무화과의 달콤한 맛과 유자의 상큼한 맛이 치즈와 어우러져 색다른 맛을 만날 수 있다.
반올림피자는 이번 ‘영암 무화과 고르곤졸라 피자’ 출시를 기념해 보담 작가와 협업한 새로운 피자 패키지도 선보인다. 감성적인 드로잉으로 주목 받는 보담 작가는 따뜻한 느낌의 일러스트로 포근함을 전하는 작품 세계를 선보인다. 보담 작가는 이번 협업을 통해 가족, 친구들과 함께 따뜻하고 즐겁게 피자를 즐기는 일러스트를 제작해 올 겨울 반올림피자 고객들에게 따뜻함을 배로 선사할 예정이다.
이어 반올림피자는 25일부터 12월 8일까지 2주간, 쿠팡이츠 단독으로 신메뉴 출시 기념 최대 1만원 할인 프로모션을 펼친다. 자세한 내용은 프로모션 기간 내 쿠팡이츠에서 확인할 수 있다.
◆스위스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 '블랙프라이데이 세일 반대' 캠페인 진행
스위스 업사이클링 브랜드 프라이탁(FREITAG)이 유통업계의 최대 규모 세일 행사인 ‘블랙프라이데이’와 관련해 과도한 할인 전쟁으로 오히려 사회, 환경, 경제적인 피해를 입는다며 무분별한 소비를 반대하는 행동을 취하기로 했다. <SAY NO TO BLACK FRIDAY> 캠페인으로, 11월 29일 금요일 하루동안 취리히, 암스테르담, 서울 등 전세계 모든 프라이탁 공식 오프라인 매장에서 제품 판매를 하지 않고 온라인 스토어도 문을 닫는다.
한국을 제외한 전세계 일부 매장에서는 11월 29일 당일 오후 5시부터 고객들이 기존에 갖고 있는 프라이탁 가방을 가져오면 서로 원하는 제품으로 바꿀 수 있는 '물물 교환 마켓'으로 변신한다. 취향이 변한 소비자들이 새로운 가방을 구매하기 보다는 함께 교환함으로써 제품의 수명을 최대한 연장할 수 있도록 한다는 취지다.
지속 가능한 순환 경제 철학을 실현해오고 있는 프라이탁은 지난 2019년 자체 온라인 교환 플랫폼인 S.W.A.P(Shopping Without Any Payment)를 론칭한 바 있으며, 2020년부터는 블랙프라이데이 당일 온라인 스토어 문을 닫고 S.W.A.P 플랫폼으로 자동 접속되도록 했다.
올해는 온라인을 뛰어넘어 S.W.A.P 디지털 플랫폼을 현실 세계에서 구현해, 매칭이 성사되면 새로운 애정템을 가질 수 있는 경험을 제공한다. 프라이탁은 블랙 프라이데이 세일에 동참하지 않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더이상 자원 절약과 내구성 강한 제품만으로는 지구의 미래를 지킬 수 없다는 메시지를 전파하고자 한다.
◆디엑스앤브이엑스(Dx&Vx), 헬스케어 제품 해외시장 수출 공략 가속화
디엑스앤브이엑스(DXVX)가 헬스케어 자사 브랜드 제품들의 해외 수출이 본격 확대되고 있다고 25일 밝혔다.
디엑스앤브이엑스는 올 하반기 중국 약100억원, 베트남 약 56억원 규모의 수출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현재 현지 인허가 과정과 영업·마케팅 준비가 완료되면서 12월부터 본격 판매가 시작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일본시장도 이미 SNS기업과 협력해 판매를 시작했으며, 추가로 다수의 현지 헬스앤뷰티 온.오프라인 유통·마케팅 전문기업과도 협력을 위해 논의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시장 역시 현지 기업과 협의가 완료되어 내년 1분기에는 아마존과 틱톡 중심 온라인몰부터 판매가 진행될 예정이다.
특히, 베트남 시장은 ‘엄마와 아기를 위한 오브맘(Ofmom) 브랜드 제품’이 제2의 중국 마미아이와 같은 성공신화를 낳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베트남은 1억 명의 인구 중 30세 이하 인구점유율이 50%에 육박하기 때문에 디엑스앤브이엑스의 ‘baby&kids’를 위한 ‘포뮬라메이트 오브맘’과 ‘오브맘액상분유’ 그리고 2030여성과 엄마를 위한 ‘다이어트유산균’ 제품이 강한 경쟁력을 가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디엑스앤브이엑스 유익균 제품들은 유럽특허 신터액트 테크놀로지 기반의 제품들로서 유익균의 장내 정착력과 유제품과 같이 복용 시 증식율이 100배 이상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중국 시장은 올해 12월부터 팔로워 수 2천만 명 이상의 탑티어 왕홍(网红)들과 협업을 통해 라이브 방송 판매 및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본 행사는 단발성이 아닌 내년에도 매월 주기적으로 진행될 예정으로 2030세대를 위한 헬스앤뷰티 제품과 4050세대를 위한 헬스케어 제품의 꾸준한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이는 기존 중국 자회사나 관계사를 통해 판매하던 방식이 아니라, 본사에서도 직접 시장을 개척, 운영하기 때문에 시장 확장성과 부가가치는 더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생활경제 이슈] 반올림피자, 영암 무화과 고르곤졸라 피자, 판매 시작 外
기사입력:2024-11-25 15:07:11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56.61 | ▼8.81 |
코스닥 | 717.24 | ▼9.22 |
코스피200 | 338.74 | ▼0.32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210,000 | ▼99,000 |
비트코인캐시 | 521,000 | ▼1,000 |
이더리움 | 2,590,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50 | ▼120 |
리플 | 3,196 | ▼29 |
이오스 | 982 | ▼8 |
퀀텀 | 3,098 | ▼23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70,000 | ▼104,000 |
이더리움 | 2,589,000 | ▼5,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30 | ▼100 |
메탈 | 1,210 | ▼3 |
리스크 | 768 | ▲0 |
리플 | 3,197 | ▼29 |
에이다 | 1,000 | ▼4 |
스팀 | 215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36,180,000 | ▼110,000 |
비트코인캐시 | 521,000 | ▼2,000 |
이더리움 | 2,591,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3,970 | ▼90 |
리플 | 3,197 | ▼28 |
퀀텀 | 3,100 | ▼24 |
이오타 | 303 | 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