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이슈 편도욱 기자] 복합문화공간 컬처스퀘어(Culture Square)를 지향하는 롯데시네마가 한국 영화의 발전과 활성화를 위해 ‘K-무비위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롯데시네마는 더 많은 관객들이 극장에서 한국 영화를 즐길 수 있도록 오는 11월 18일(월)부터 11월 21일(목)까지 ‘K-무비 위크’를 진행한다. ‘K-무비 위크’ 기간 동안 가을 극장가를 뜨겁게 달군 한국 영화 세 편 ▲사랑을 향해 직진하는 ‘용준’과 진심을 알아가는 ‘여름’, 두 사람을 응원하는 동생 ‘가을’의 청량하고 설레는 순간들을 담은 이야기 <청설>, ▲전직 양궁 국가대표였던 주인공 ‘진봉’이 한국계 볼레도르인 통역사 ‘빵식’과 함께 겪는 유쾌한 모험을 그린 코믹 활극 <아마존 활명수>, ▲장례를 치르는 사흘 동안 죽은 딸의 심장에서 깨어나는 그것을 막기 위해 구마 의식을 벌이며 일어나는 일을 그린 오컬트 호러 <사흘>을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롯데시네마 회원이라면 누구나 공식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의 이벤트페이지에서 ‘성인 9천원 관람 쿠폰’, ‘청소년 7천원 관람 쿠폰’을 다운로드받아 바로 적용할 수 있다. 아울러 ‘K-무비위크’ 기간에 해당 영화를 관람한 회원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준비하여 특별함을 더했다. <청설> 관람 고객에겐 청량한 청춘의 감성을 담은 ‘KODAK 필름카메라’, <아마존 활명수> 관람 고객에겐 ‘빵식’의 필수 아이템인 ‘셀카봉’, <사흘> 관람 고객에게는 금으로 만든 ‘행운 부적’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특히 이번 선물들은 영화의 특별한 의미를 담고 있어 한층 더 풍요롭고 즐거운 이벤트가 될 것으로 보인다.
또한 ‘K-무비위크’를 기념하여 <청설>, <아마존 활명수>를 관람한 고객에게 특별한 굿즈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굿즈는 영화의 감성을 고스란히 담은 <청설> 포토카드, <아마존 활명수> 엽서로 구성되어 관객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하여 ‘K-무비위크’에 대한 기대감을 한껏 증폭시키고 있다.
‘K-무비위크’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내용은 롯데시네마 홈페이지 및 애플리케이션에서 확인할 수 있다.
◆ 퓨처코어, 3Q 누적 영업익 흑자전환...3개분기 연속 '방긋'
광학필터·홀센서 전문기업 퓨처코어가 IR필터·GaAs 홀센서 신규 수주 효과에 힘입어 흑자전환에 성공했다.
퓨처코어는 올해 3분기 연결 기준 누적 매출액이 전년 동기대비 28% 늘어난 436억원을 기록했다고 15일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은 12억원을 거둬 흑자로 돌아섰으며 3개 분기 연속 호실적 행진도 이어갔다.
매출 원가와 원·달러 환율 상승이라는 변수에도 3분기 매출총이익은 1년 전보다 33% 증가했다. 판관비 또한 16% 가까이 낮추며 수익성이 개선됐다.
오는 2025년까지 주력 사업부문 신규 수주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이에 따라 점진적인 매출 및 이익 증대는 물론 공정 고도화를 통한 비용절감·생산성 향상에 집중해 수익성을 끌어올린다는 전략이다.
김배성 퓨처코어 대표는 "어려운 환경에도 지속적인 생산성 확대가 호실적에 영향을 준 것 같다"며 "비용 절감 및 조직 효율화를 통해 수익 구조가 개선되고 있는 만큼 흑자폭을 확대해 나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 1,000만 다운로드 돌파
라이브 커머스 쇼핑앱 그립이 1,0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2019년 국내 최초로 세로 화면 라이브 쇼핑을 도입한 그립은 라이브와 쇼츠 등 영상 기반의 몰입형 쇼핑 환경을 구현하며 빠르게 성장해왔다.
2024년 10월 말 기준, 그립의 누적 다운로드 수는 1,000만을 돌파하고, 누적 라이브 방송 수는 125만 회, 누적 시청 수는 6억 회를 기록했다. 또한 누적 셀러 수는 4만 3천 명을 넘어섰으며, 최근 1년 간 일 평균 라이브 방송 수는 1,000회로 꾸준히 증가하며 고객과 셀러 간의 소통이 활발하게 이루어지고 있다. 특히 탑 10셀러의 경우 팔로워 수는 평균 33만 명을 웃돈다.
그립의 성과 비결로는 ‘영상 쇼핑’을 중심으로 한 양방향 소통과 독창적인 라이브 특화 게이미피케이션(Gamification) 요소를 꼽았다. 그립은 기존의 일방향 정보 제공을 넘어 셀러와 고객이 실시간으로 소통하는 ‘양방향 커머스’로 차별화 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다. 실시간 질문 응답, 상품 설명과 더불어 특허 등록된 6종(선착순, 추첨, 주사위, 경매, OX, 초성 퀴즈)의 게임 요소가 포함된 라이브 방송을 통해 고객과 셀러 간의 신뢰를 쌓는 문화를 형성하고 있다.
이러한 소통 기반의 운영 방식은 그립의 높은 구매 전환율로 이어진다. 그립의 구매 전환율은 평균 3%에서 최대 27%를 보이고 있으며, 이는 이커머스 업계 평균인 1~2%를 훨씬 상회하는 수치다. 주 고객층은 30-45세 여성으로 구매력 높은 세대가 중심을 이룬다. 특히 최다 구매 고객의 월 평균 결제액이 250만원, 평균 시청 시간은 85시간에 달한다. 이는 그립이 고객에게 몰입감 있는 영상 쇼핑 경험을 제공하고 있으며, 높은 충성도를 이끌어내고 있음을 보여준다.
편도욱 로이슈 기자 toy1000@hanmail.net
[IT이슈] 롯데시네마, 한국 영화를 응원하는 ‘K-무비위크’ 진행 外
기사입력:2024-11-15 16:51:14
<저작권자 © 로이슈,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로이슈가 제공하는 콘텐츠에 대해 독자는 친근하게 접근할 권리와 정정ㆍ반론ㆍ추후 보도를 청구 할 권리가 있습니다.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메일:law@lawissue.co.kr / 전화번호:02-6925-0217
주요뉴스
핫포커스
투데이 이슈
투데이 판결 〉
베스트클릭 〉
주식시황 〉
항목 | 현재가 | 전일대비 |
---|---|---|
코스피 | 2,577.27 | ▼2.21 |
코스닥 | 722.52 | ▼7.07 |
코스피200 | 341.49 | ▲0.20 |
가상화폐 시세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35,000 | ▼119,000 |
비트코인캐시 | 581,500 | ▼1,500 |
이더리움 | 3,537,000 | ▲1,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140 | ▼60 |
리플 | 3,359 | ▲8 |
이오스 | 1,301 | ▲6 |
퀀텀 | 3,597 | ▲2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839,000 | ▼161,000 |
이더리움 | 3,536,000 | ▼9,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120 | ▼160 |
메탈 | 1,294 | ▲2 |
리스크 | 803 | ▲3 |
리플 | 3,358 | ▲3 |
에이다 | 1,137 | ▼2 |
스팀 | 228 | ▼0 |
암호화폐 | 현재가 | 기준대비 |
---|---|---|
비트코인 | 144,930,000 | ▼200,000 |
비트코인캐시 | 582,000 | ▼1,500 |
이더리움 | 3,537,000 | ▼2,000 |
이더리움클래식 | 28,160 | ▼40 |
리플 | 3,359 | ▲4 |
퀀텀 | 3,605 | ▲5 |
이오타 | 352 | ▼4 |